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서작업등을 할 때, 글자수가 제한되어 있는 양식등에서 글을 쓸 때 본인이 작성한 글자수가 몇글자인지를 쉽게 알 수 있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띄어쓰기 검사기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입력된 문장을 일일이 몇글자인지 수동으로 알아낸다는것은 굉장히 불편하죠.

특히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글자수세기 사이트를 즐겨찾기 한다음 그때 그때 활용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카페, 블로그 등에 공개되어 있는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몇개를 보니까 대부분 악성 애드워드등이 포함된 파일이 대부분이네요.

그런 파일을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창 하나 띄울때 여러개 창이 열린다든지, 쇼핑몰 사이트로 연결된 아이콘이 몇개씩 설치되어 괴롭힐 것입니다. 컴퓨터 속도 또한 느려지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일반적인 휴대폰문자 단문보내기는 80글자까지 허용이 됩니다. 80글자수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멀티메시지 전송으로 변경되어 발송되어 집니다.

또한 SKT 통신사를 사용하게 되면 네이트온메신져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SKT 사용자는 월 100건, LGU 나 KT 사용자에게는 월 10건씩 무료문자메시지를 제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글자수세기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워드나 파워포인트 또는 메모장등에서 작성한 문장을 복사해와서 붙여넣기 하시면 자동으로 현재 문장의 글자수를 알려주게 됩니다. 옵션으로 띄어쓰기가 포함된경우, 포함되지 않은경우의 글자수를 알 수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제공사이트는 여러군데 있습니다.

 

첫번째 글자수세기 제공 사이트인 사람인(saramin)이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프로그램 사람인 사이트

 

 

빈 공간에 직접 글을 작성하셔도 되지만, 이미 다른곳에서 작성한 문서를 복사해오는 행위가 대부분입니다.

위에서 제가 작성한 글자가 몇개가 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샘플로 블로그 상단에 올렸던 글을 붙여넣기 한 화면입니다. 공백포함, 공백제외 글자수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하단에 "띄어쓰기 검사기" 를 클릭해서 내가 작성한 글의 띄어쓰기가 올바르게 사용되고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력한 문장이 있는 상태에서 띄어쓰기 검사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LAB 띄어쓰기 검사기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입력한 문장값이 그대로 보존되어 네이버 LAB 창이 오픈됩니다.

그 상태에서 "실행" 을 클릭해줍니다.

 

 

자동으로 띄어쓰기가 적용된 문장의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몇줄 되지도 않는데, 4군데에서 잘못된 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성좀 해야겠죠.

이렇게 수정된 문장은 전체 복사해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직업별, 각 지역별 채용정보 제공사이트로써 많은 취업준비생과 인사 채용담당자가 찾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종 및 각 회사의 삼성, LG 같은 대기업 및 대졸초임, 인터비등의 연봉정보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각 기업의 연봉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람인 사이트에 무료회원가입을 하셔야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취업사이트인 사람인 사이트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

 

 

 

커리어 글자수세기 제공 화면

 

 

두번째로 나눔취업정보로 유명한 커리어 사이트가 있습니다.

글자수세기 사용법은 사람인에서 설명드린 내용과 똑같습니다.

 

커리어에는 취업준비에 필수적으로 준비되어야 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사용방법을 참고할 수 있어 좋습니다.

우측에 외래어변환기, 자동 띄어쓰기, 자기소개서 가이드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자기소개서 가이드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자기소개서 가이드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400가지가 넘는 작성법을 소개한 글입니다.

자기소개서 기본샘플부터 채용 인사담당자가 싫어하는 문구 및 원하는 문구등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이 공개가 되어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career.co.kr/tools/letters_counter.asp

 

 

 

하지만, 모든게 다 무료제공은 아니죠. 위 파란색 탭 "자기소개서 샘플" 은 각 직종에 맞는 맞춤형 자기소개서 양식으로써, 유료결제를 해야만 해당 샘플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점음 참고하세요.

기본적인 자기소개서 가이드로 진실되고 성실하게 직접 작성해보는것도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력서양식 몇개를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력서 다운로드 받기 ==> http://imrich.tistory.com/897

 

대학 예비졸업생이나, 이미 졸업을 한 뒤 취업을 위해 준비중인 취업예비생들은 본인의 스펙을 쌓고자 토익이나 토플등의 어학공부나 자기만의 경쟁을 키우기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준비해서 꼭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응원해 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