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는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이나, 최신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영상의 확장자는 대부분 mp4 입니다.

화질이 좋을 뿐더러 압축률도 뛰어난 압축형식인데요. 문제는 PC에서 재생해야 되는데,

일부 PC에서 이 파일형식을 재생할 프로그램을 못찾는것입니다.

 

사실 알고보면 mp4 재생프로그램의 유무가 아니라 mp4파일형식의 코덱지원 여부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플레이어 대부분에서 mp4 재생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곰플레이어, KM Player, 다음팟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위 화면은 낚시3.mp4 파일을 곰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없다는 팝업창인데요.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 mp4 재생을 위한 "코덱" 이 필요한것입니다.

 

 

 

 

또 이런경우도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은 실행되는데 mp4 소리가 안나요.

이 부분도 mp4 코덱설치로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우선 곰플레이어에서 영상 실행시 소리가 안나는 부분은 아래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해결됩니다.   ===> 3ivx_d4_451_win.exe

용량은 1메가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래 설치과정을 보겠습니다.

 

 

설치진행 "실행" 을 클릭합니다.

 

 

"Next" 클릭

 

 

라이센스 동의 " I Agree" 를 클릭합니다.

 

 

기본설치 폴더 확인후 "Install" 클릭합니다. 용량은 4메가정도 됩니다.

 

 

mp4 코덱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설치중 위와같이 미디어플레이러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그냥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mp4 코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Finish " 를 클릭합니다.

 

위 포스팅은 mp4 코덱 을 지원하지 못할 때, 영상재생을 위한 설치파일이었구요,

대부분 최근 동영상플레이어 설치할때는 재생 지원됩니다.

앞으로 시간이 갈수록 동영상 포맷은 자꾸 새로운게 개발되어지고, 또한 관련 코덱도 개발되어 나올것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찍힌 동영상은 mp4 형식을 주를 이루고 있지만 예전에는 skm, 3gp 파일 형식도 있었죠.

 

아래는 관련 소프트웨어 정보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젠 고민은 해결되셨나요?

mp4 파일 형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일포맷형식의 동영상 재생을 원하시면 통합코덱을 설치하세요.

 

1. 통합코덱 다운로드 참고 ==> http://imrich.tistory.com/800

2.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참고 ==> http://imrich.tistory.com/751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