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신 동영상 재생을 위한 필수코덱인 스타코덱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파일을 첨부합니다.

스타코덱은 자유롭게 배포. 다운로드가 가능한 필수 동영상 코덱입니다.

특히, 동영상 플레이어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곰플레이어에 가장 적합한 통합코덱입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소리가 안나오거나 영상이 안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경우 있으시죠?

파일 자체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영상을 플레이하기 윈한 적당한 압축코덱이 없어서입니다.

이때, 스타코덱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대부분 영상이 제대로 나옵니다.

 

현재 국내에서 동영상 코덱의 양대산맥은 스타코덱 과 바닥코덱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타코덱을 사용중인데, 이거만 있어도 아직까지 재생에 문제되는 동영상이 하나도 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설치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합니다.

 

 

설치환영 메시지 입니다. "다음" 을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부분입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배포는 무료입니다. " 동의함 " 클릭

 

 

구성 요소 선택 부분입니다.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서 "윈도우 시작 시 최신 버전 확인" 은 체크해지해주세요.

윈도우 부팅할 때마다 불필요하게 느리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클릭

 

 

설치 위치 선택 "다음" 클릭

 

 

기본체크 "버전 베타 7" 그대로 두시고 "다음" 클릭

 

 

오디오 출력 장치 선택부분입니다. 기본으로 "변경하지 않음"

만약 우퍼기능이 있는 5개이상의 스피커를 사용하신다면, 프론트와 리어 수량에 맞는 채널을 사용하시는것도

음향의 다양성과 우퍼성능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다음" 클릭

 

 

비디오 화질 설정 부분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라면 "최적 수준 보정" 을 선택해서

사용해보세요. 저도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화질 문제 이상 무 입니다.!

 

[비디오 화질 설정에 대한 설정 팁]

동영상마다 화질이 저화질도 있고, 고화질 영상도 있습니다.

고화질 동영상은 화질설정에 별 의미가 없으나, 저화질의 영상을 재생할 때 화면에 사각형 모양의 블럭현상과 물결모양의 진동하는 형태의 물결무늬가 영상에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스타코덱에서는 화질 보정기능을 활용하면 개선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있어서 좀 복잡하시죠? 아래 몇가지만 알면 됩니다.

 

- 보정안함 : 고화질 동영상, 또는 CPU 성능이 좋지 않을 때 선택

- 최적 수준 보정 : 최소한의 화질 보정이 들어가며, 화질이 끊기지 않을정도로 적절한 재생 성능을 발휘합니다.

- 고수준 보정 : 주로 저화질의 영상을 볼 때 셋팅하며, 높은수준의 화질 보정이 들어가므로 PC 성능이 좋을때만 선택합니다. PC성능이 안좋다면 과다한 CPU 사용으로 화질 끊김현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세가지만 아시면 됩니다.^^

 

 

설치진행 화면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코덱 홈페이지 열기" 는 체크해지 합니다. "마침" 클릭

 

통합코덱인 스타코덱 다운로드 ==>StarCodec_20111214_Lite.exe

용량은 약 10메가 정도 됩니다.

 

[ 곰플레이어 화질설정 팁 ]

곰플레이어 환경설정 -> 영상 -> 영상효과 에서도 저화질의 영상을 재생할 때 블럭 제거 기능이 있습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설치시, 블럭 제거 기능을 사용하였다면, 곰플레이어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 안함" 으로 해줍니다.

만약, 스타코덱에서 비디오화질 설정 안함 으로 체크했다면, 곰플레이어에서 이 기능을 적절히 사용하세요.

 

아래 화면은 스타코덱 설치가 완료된 후, 곰플레이어의 변화된 모습입니다.

곰플레이어에 프로그램이 흡수되어, 프로그램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통합코덱은 곰플레이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코덱을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