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가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차가 오래되었거나 잦은 고장등으로 수리비등이 적지 않게 들어갈때 신차나 중고차 구입을 고민하게 됩니다.

 

저 같은경우에도 새차로 바꾼지 5년쯤 되어가는데 의외로 잔고장이 많아서 고민한적이 많이 있었구요.

 

현대기아차나 GM, SM등에서 신차출시할때마다 바꾸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신차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CC당 1천만원수준이었다면 요즘은 CC당 1,500만원정도 곱하면 대략 신차가격이 나오죠.

 

거기에다가 기본차값에 옵션달고 어쩌고 하면 가격은 몇백만원씩 훌쩍 넘어가기도 합니다.

 

물론 돈이 많이 있는분들이야 큰 고민이 없겠으나 대부분의 직장인이나 일반인들은 신차를 구입할 때 24개월이나 36개월 할부를 이용을 많이 하실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가 자동차 할부 이자율에 따라 매월 갚아나가야 하는 금액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부분 판매원분들은 일시금으로 납부하지 않는이상, 고객에게 일정부분의 일시금 외에 캐피탈사에 연계된 자동차 할부프로그램을 권유하게 됩니다.

 

이자율 또한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략 5%에서 7%정도에 받을수 있는데, 12월 연말로 다가올수록 기존 차량의 재고처리를 위해 2%대의 저금리 할부프로그램을 내놓기도 합니다.

 

 

 

 

 

신차구입을 계획하신분들은 12월쯤에 각 회사에서 내 놓는 저금리 할부프로그램이나 할인행사등의 공지를 눈여겨 보신후 구입하시는게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물론 새차를 구입후, 당장 한달만 있으면 연식이 1년 플러스되기때문에 나중에 중고차로 되팔때, 그만큼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은 하겠지만 그래도 당장 좋은 조건에 구입할 수 있으니 좋을듯 합니다.

 

 

■ CARTOK사이트를 활용하자

 

 

(이미지참고, 카톡(CarTok)/이하동일)

 

제가 자주 이용하는 카톡(Car Tok)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카톡은 차를 판매하는 곳은 아니며, 신차에 대한 정보나 비교견적, 판매조건과 중고차시세, 리스등을 안내해주는 홈페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CARTOK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cartok.com

 

Main페이지에 보시면 우측 중간쯤에 이달의 판매조건과 신차구매 계산기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이달의 판매조건을 참고하시면 현대 기차, 한국GM, 삼성, 쌍용자동차의 2014년 11월 판매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활용

 

 

자동차할부계산을 위해서는 맨 앞 "할부 계산"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할부기간과 거치기간 그리고 이자율을 입력하고, 원금을 입력하신후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할부 이자율은 차량을 구입할 때의 이벤트 또는 캐피탈사등의 할부조건에 따라 결정되며 실제 진행할때의 이자율을 넣으시면 되고 저는 대략 5.2%로 적용한 뒤 계산해봤습니다.

 

 

 

 

 

 

결과가 바로 나왔는데요.

 

정상원금 1,500만원을 입력한후, 할부이자율을 5.2%로 적용하고 36개월로 납부시기를 정했을 때입니다.

 

원금상환방법은 매월 동일한 금액이 납입되지만 뒤로 갈수록 원금은 커지고, 이자는 줄어드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원금 1,500만원정도면 36개월을 연체없이 납부할 경우 총 123만원정도를 이자금액으로 내게 됩니다.

 

 

 

 

 

■ 등록비용 계산기

 

 

 

그리고 이 정보 또한 유용한데요. 신차를 구입할 때 등록비를 쉽게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차종과 배기량, 등록조건을 선택하고, 차량을 등록할 지역과 구입가격을 입력후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바로, 차량가액에 대한 등록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채 매입은 지역별로 할인율이 다르기때문에 등록 지역을 바르게 입력하셔야 되구요.

 

2014년 11월13일 기준 채권할인율은 서울은 5.83%, 지방은 3.62%가 적용됩니다.

 

참고로, 취등록세비용 계산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취등록세비용 계산관련 => http://imrich.tistory.com/1296

 

 

마지막으로 신차를 구입하실때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팁을 알려 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무리하게 큰차보다는 용도와 여건에 맞게 구입하며, 연비가 좋은차를 우선 눈여겨 본다.

 

2. 차량 할부구입시 판매원이 제공하는 캐피탈할부 이외 신용카드사나 타 금융사에서 더 좋은 여건의 신차구입할부프로그램이 있는지 평소 알아둔다.

 

3. 구입시기는 연초보다는 금리인하나 금액할인등 혜택이 많은 연말을 이용한다.

 

4. 인터넷으로 자동차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5.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등을 활용해서 매월 내야되는 금액을 감안, 재무계획과 지출계획을 잘 마련한다 등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