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뉴스에 평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서 적립되고 있는 포인트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나오길래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저는 신용카드 2개와 체크카드1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체크카드에 적립된 Point까지 조회가 가능하네요.

 

대상카드는 시중에 있는 전업 또는 은행과 연계된 모든 신용카드가맹점이나 수협, 제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은 아직 이곳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올해 하반기정도에 된다고 하니 해당은행에 거래하시는분들은 카드사홈페이지에서 직접 알아보셔야 할 듯 합니다.

 

참고로 카드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카드사나 제휴사마다 다릅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소멸시효가 없는 종류도 있으니 한번쯤 알고 넘어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미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조회된 적립액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쇼핑몰 또는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소멸 유효기간이 지나기전에 사용하세요.

 

이 Point는 우리가 카드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 이용시 일정비율 적립되는 Point 이며 적게는 0.5%에서 많게는 통신비같은 경우 5%까지 적립되기도 합니다.

 

매월 작은금액들이 쌓여서 몇달만 지나도 몇만원은 쉽게 적립됩니다.

 

본론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www.cardpoint.or.kr

 

 

 

 

그 다음으로 로그인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별도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비회원 인증으로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자주 사용하지는 않고 1년에 1~2회정도만 해도 되기때문에 공인인증서나 실명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저는 은행뱅킹용 인증서가 있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 은행 선택부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수협, 광주, 전북, 제주은행은 올 하반기 도입예정입니다.

 

저는 체크카드 BC 와 외환은행, 삼성카드 복수선택을 하고 통합조회를 클릭했습니다.

 

 

[ 잔여포인트와 소멸예정월이 존재할 경우 ]

 

 

 

결과가 약 10초정도 지난후에 나왔는데요.

 

저는 평소 신경쓰지 않았던 Point가 삼성카드에서 49,928원이나 있었습니다.

소멸예정 포인트는 소멸되기 2개월전에 별도 안내가 되는점 참고하시구요.

 

그런데 정작 중요한 것은 소멸예정월이 2013년12월이라는 거죠.

그냥 모르고 지나쳤을수도 있었는데, 덕분에 거의 5만원이라는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멸예정월이 안나오는 경우 ]

 

 

 

그 다음 외환은행은 잔여액은 약 5천원정도 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멸예정월은 아무것도 표시가 되어 있지 않네요.

 

아마도 몇달전에 외환은행홈페이지에서 후라이팬 등 부엌살림살이를 몇개 샀었는데 그 때 오래된 것부터 사용이 되고 새로 쌓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쇼핑몰사용뿐만 아니라, 항공마일리지 전환 또는 포인트기부도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구요.

 

그리고 웹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도 무료로 조회가능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를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항공사 마일리지나 OK캐시백도 이곳에서 조회가 가능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팁으로, 본인도 모르는 은행 휴먼계좌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 http://imrich.tistory.com/950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