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였거나, 포맷후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한 후 필수적으로 함께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 백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백신 프로그램도 종류도 많을뿐더러,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대부분 개인용으로 사용할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기업이나 단체가 사용할때에는 대부분 유료라이선스를 구입후 사용해야 된다는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백신 소프트웨어는 세계 어디에 출시해도 경쟁력이 높은 우수한 제품들입니다.

대표적인 3개 종류를 보면, 안랩의 V3,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약, NHN 의 네이버백신이 있습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알약과 네이버백신 소개는 해드렸었고, 오늘은 안랩 V3 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V3 간단 사용법 - 바이러스 검사, 치료

 

 

가장 중요 기능인 바이러스 검사 기능과 PC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빠른 검사는 주요 파일만 검사를 수행하며 빠른 속도 검사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빠른 검사를 수행한 후 결과 입니다.

 

 

 

V3 기본 빠른 검사는 시작 프로그램및 운영체제 관련된 시스템파일만을 검사하게 됩니다.

혹시 빠른 검사로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면 필히 다시한번 정밀검사를 돌리시기 바랍니다.

 

 

[ PC 최적화 및 PC 관리 기능 ]

 

 

PC 최적화는 불필요한 임시파일및 메모리 최적화를 통해 컴퓨터 속도를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매일 수행 할 필요는 없고, 일주일에 1회정도 실행주시면 좋습니다.

 

 

 

PC관리 메뉴는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관리 및, 액티브X ,툴바관리, 보안 패치 관리등을 확인하고 관리 할수 있게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만약 불필요한 ActiveX 나 툴바가 있다면 확인 후 제어판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무료백신 V3 다운로드 안랩에서 받는곳 ==> V3 Lite 받으러 가기

 

네이버 자료실에서 최신버전 안랩 V3 Lite 다운 받기

 

안랩이나, 아니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자료실 둘중 한곳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 안랩 V3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

 

 

저는 V3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설치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라이선스 계약에 관한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개인사용자라면 "동의함" 을 클릭후 계속 진행합니다. 

 

 

 

구성요소 선택화면으로 PC검사와 PC튜닝, 사이트가드 3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바이러스 검사 치료를 위한 PC검사와 악성코드등을 치료하고 PC최적화할 수 있는 PC튜팅은 필수로 설치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사이트가드 옵션이 나오는데 사이트가드란 피싱이나, 금융정보 사기 사이트등을 차단하는 웹 보안솔루션 서비스입니다. 필요하신분은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아직까지 윈도우8에서는 사이트가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AhnLab Smart Defense 사용여부를 묻습니다.

 

스마트 디펜스란, 안랩에서 인지하지 못한 유해가능 파일이 발견되었을때, 안랩 연구소로 해당 파일을 전송하여 빠른 대응 및 백신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개인PC에 있는 해당 샘플파일을 전송하는 기능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래도 공익을 위해서라면 동의후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아니면 내 PC에서 무엇인가 수집해간다고 별로 안좋게 생각하시는분은 그냥 사용 안함 체크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최신버전의 V3 엔진을 업데이트 진행이 됩니다.

항상 최신버전의 엔진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V3 설치 완료!

 

 

참고로 타사의 무료백신 제품인 네이버백신과, 알약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사용법 ==> http://imrich.tistory.com/880

 

알약 다운로드 포스팅 ==> http://imrich.tistory.com/876

 

 

V3 무료백신은 오래된 역사만큼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 진단과 치료효과도 좋은데요.  악성코드 진단. 치료는 대부분의 백신프로그램에서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수시로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지는 않은지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1개 PC에 여러개의 백신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성능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백신 제품끼리 충돌로 인해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으니 1개 제품사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1개 제품만 업데이트 잘하고 주기적으로 검사하는 습관을 유지한다면 그걸로도 바이러스 예방은 충분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