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사용이나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PC 가 점점 느려지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으시죠?

그렇다고 고장난것 같지는 않고, 느리다고 새로 바꿀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때 PC 최적화 한번 해보세요.

PC 최적화란 그동안 PC를 사용하면서 여러 프로그램등을 설치했다 지웠다 하는 반복 과정에서 불필요한 찌꺼기 파일등을 정리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듯 합니다.

 

 

디스크나, 메모리, 인터넷 최적화로 유명한 이지클리너를 다운받고자 했으나, 도대체 이지클린 홈페이지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블로그에 올려진 설치파일을 그냥 설치하자니 이상한 애드워드 10여개가 깔리는것도 있고 조심하지 않을수 없죠.

 

찾다보니 이지클린 홈페이지 주소는 forusersoft.com 인데, 현재 해당 주소는 연결이 안되고 forusersoft.co.kr 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되어 있고 이곳에 이지클린 정식버전을 배포하고 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식버전이 올라온 날짜가, 2011년4월15일이 마지막 날짜였습니다.

그래도 이지클린 최신버전은 5.7 입니다.

 

 

시스템 최적화라는것이 바이러스 백신처럼 최신버전을 사용해야 한다는 필수조건이 아니기때문에, 사용해도 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어쨌거나 이지클린 다운로드 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이지클린 디스크최적화 기능

 

 

디스크최적화란 컴퓨터내에 곳곳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찾아서 삭제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보통 temp 파일이나 log 파일등을 검색하게 되는데, 체크되는 모든파일을 삭제하시 마시고 설치된 경로를 잘 확인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log 파일등동 검색해 내기때문에  무조건 삭제하는것보다는 확인한번 하시는게 좋습니다.

 

수행은 디스크 최적화를 클릭한다음,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검색"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온 결과값을 전체 선택, 또는 수동을 선택후, "체크된 파일 삭제"를 클릭해서 정리하시면 됩니다.

이지클린을 통해 디스크 최적화가 이루어지면 하드디스크의 불필요한 공간이 확보되어 엑세스 속도가 향샹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지클린 ActiveX 최적화 기능 

 

 

그 다음 이지클린의 기능중에 레지스트리 최적화와 인터넷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레지스트리를 삭제하여 최적화시키는것과 레지스트리 자체를 조작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인데, 2개의 기능은 컴퓨터의 민감한 부분을 설정하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수행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다음으로 ActiveX 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사용시 각종 불필요한 ActiveX 들이 설치가 되는데, 이 ActiveX 와 툴바등을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ActiveX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관련된 파일과, 툴바등을 제거하고 알림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간단히 "확인" 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8이 출시되고 익스플로러10버전이 사용되면서 ActiveX 설치관련하여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그룹웨어나 인터넷뱅킹 사용시 ActiveX 를 사용해야 하는 반면 익스플로러 10 등에서는 액티브X 설치가 지원되지 않기때문에 호환되는 패치버전이 나오기전까지는 9버전등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 이외 ActiveX 설치가 잘 되지 않을 때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해결법 ==> http://imrich.tistory.com/833

 

메모리 최적화와 파일, 레지스트리 복구는 직접 해보시면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 확보하여 시스템을 최적화 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최적화하기 전 원래값으로 되돌리는 복구 기능이 있습니다.

 

 

이지클린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능

 

 

이지클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작프로그램관리 기능입니다.

보통 msconfig 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할수도 있지만 이지클린을 통해 간단하게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한뒤 필요한 서비스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선택삭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시작프로그램에 올라가는 서비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클린 설치과정입니다.

 

 

이지클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이지클린 설치과정인데, 되도록이면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한 후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다음" 클릭

 

 

 

라이선스 관련부분입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개발회사는 foruser soft 입니다. "동의함" 클릭

 

 

 

자, 이부분을 주의깊게 보셔야 하는데요. 무료인만큼 이지클린과 함께 설치되는 스폰서프로그램등이 있습니다. Adspider, IDFinder, 더모그 등이 나오는데 되도록이면 체크를 해지한후 순수하게 이지클린만 선택된 상태에서 설치를 하는게 좋습니다.

 

 

 

기본 설치위치인 Program Files 폴더를 확인후 "설치"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설치완료화면입니다. 마지막 설치가 끝난후 위에서 보시는것어럼, 안내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그냥 "닫기" 와 "마침" 을 클릭해주시면 설치과정이 끝납니다.

 

 

이지클린 다운로드 ==> ezcsetup_as57.exe

- 이지클린은 무료로 배포되며, 개인이든 기업이든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지클린 자체 사용하는 방법과 이지클린 다운로드 수행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주기적으로 체크하셔서 컴퓨터 상태를 최적화하여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있지만, 업데이트 점검중이라는 안내메시지만 나오는데요. 현재까지 배포된 버전중 최신버전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최적화 기능은 성공적으로 잘 실행이 됩니다.

PC도 잘 관리하셔서 최적화된 컴퓨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