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보통 은행사이트 인터넷뱅킹, 관공서 사이트나 공인인증된 웹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를 통해 웹서핑중 그 해당 사이트에서 필수적으로 설치되어야 하는 관련 컴포넌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컴포넌트 종류에는, 에디터가 가장 많고, 프린터설정이라든지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작한 응용프로그램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그룹웨어 같은경우도 active x 설치 가 필수입니다.

 

따라서, 검증할 만한 사이트에서 activex 설치 관련 메시지가 나온다면 반드시 설치해줘야 합니다. 

포털에서 사용하는 대용량 메일컴포넌트도 activex 를 활용한 좋은 예로 볼 수 있습니다.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라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왠만한 문제 해결됩니다.

가끔 보면 activex 설치파일을 올려놓는분들이 있는데. 액티브x는 특정 공용 설치파일이 있는게 아닙니다.

설치되어 있는 active x 삭제를 해도 여전히 잘 설치가 안되어서 여기저기 찾아본 경험도 많습니다.

 

 

activex 설치 해결이 안된다면,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해보세요.

첫번째,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해결법 1 - 사용자계정 컨트롤 변경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처럼 "이미지그림" 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변경 화면이 나오구요. 맨 아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처럼 커서 위치를 맨 아래로 내린다음 "확인" 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변경후에는 반드시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재부팅후 웹사이트에 다시 들어가보세요.

 

 

두번째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해결법 2 - activex 보안설정

 

 

인터넷옵션 -> 두번째 보안탭으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처럼 "사용자 지정 수준"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위화면처럼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설정을 바꿔줍니다.

왼쪽 부분은 대부분 위와 같이 되어있어도 무방합니다.

 

우측 부분에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으로 변경해줍니다.

 이 방법이 active x 설치방법 해결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방법이자, 가장 성공이 높습니다.

 

 

세번째,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해결법 - 익스플로러 32bit 로 사용하기

 

본인 PC에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 버전이 2개가 설치되어있다면 64bit 용 OS가 설치된 경우입니다.

애석하게도 아직까지 64bit 익스플로러는 active x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 화면은 프로그램파일 아래 각각 2개의 익스플로러 버전이 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보면 대부분 메모리가 4기가 이상 넘어갑니다.

따라서 기본 번들로 설치되는 OS의 버전이 64bit 가 대부분입니다.

익스플로러 9 버전은 activex 설치 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할려면 32bit용 익스플로러로 실행을 하셔야 합니다.

 

 

active x 삭제 방법

 

이렇게 해도 active x 설치가 잘 안되거나, active x 삭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액티브X 는 본인이 판단하에 인정할 만한 사이트에서는 서명이 되어있지않아도 삭제를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웹하드에서 받은 악성파일등에 섞인 액티브X는 PC에 치명적인 오류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Activex 로 인해 각종 불법프로그램 및 악성코드를 몰래 컴퓨터에 심어 놓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평소 괜찮다가 인터넷창이 여러개 뜨거나, 웹하드로 자동 시작페이지가 변경되는 경우가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입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과감하게 active x 삭제 를 해주세요.

 

active x 삭제 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옵션 -> 첫번째 일반탭 -> 설정 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에서 보는것처럼 "개체 보기" 를 클릭합니다.

 

 

그동안 다운로드 받아 설치되었던 inf 파일 및 ActiveX 컨트롤 목록이 보입니다.

전부 선택후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activex 삭제 가 완료되고 꼭 필요한 웹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activex 설치 여부를 다시 묻습니다.

오히려 activex 설치관련 깨끗하게 정리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참고1. 인터넷익스플로러 말고 사파리나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사파리나 파이어폭스는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 가 정답니다.

 

참고2. 스마트폰에서는 active x 설치가 안되는거 다 아시죠?

 

스마트폰의 OS 는 안드로이드와 사파리 기반 모바일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ctiveX  자체가 MS가 만든 익스플로러 고유기술로써 스마트폰에서는 activex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activex 를 활용한 일반웹에서는 메뉴가 잘 안보입니다.

기업체 그룹웨어를 예로 들면 관련 컴포넌트 설치만 대여섯개가 넘게 설치가 됩니다.

그래서 원활한 Mail 송수신, 결제 등을 위해 앱 전용 모바일홈페이지를 만들어야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active x 설치가 안되요 해결법 세가지를 올려드렸는데,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