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방송, 은행 전산망 마비등의 주요원인으로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로부터 공격이 유발되었다는 것을 접해보셨을것입니다.

 

악성코드란 인터넷상에서 무수히 많이 배포되고 있는 해킹프로그램의 일종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공개된 카페나 블로그등에서 내려받은 설치파일, 실행파일등을 통해 유포되고 있으며 심지어 이메일로 첨부되어 발송되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포된 악성코드는 컴퓨터 사용자 스스로도 본인 PC 가 걸려있는지조차도 모르고 있는게 큰 문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울타리 최신버전 프로그램은 이러한 악성코드를 효과적으로 찾아내어 삭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악성코드 뿐만 아니라 팝업형식의 광고창도 차단할 수 있으며, 악성 Active X 차단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특히, 울타리 프로그램이 좋은 이유는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때문이죠.

백신 프로그램처럼 실시간감시를 통해 유입되는 악성코드가 임의대로 설치를 시도할 때 울타리 가 차단해주는 효과를 발휘하게 되죠.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울타리 최신버전은 개인이든 기업이든 상관없이 무료로 배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울타리 최신버전 사용법, 악성코드 제거 시연

 

 

 

맨 좌측 "악성코드 검사" 를 클릭합니다.

울타리 최신버전 의 주요기능입니다. 그리고 "악성코드 검색 시작" 을 클릭합니다.

 

 

 

악성코드 검사가 효과적으로 실시되며, 제 PC 기준으로 위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1종류의 악성코드와 13개의 악성코드패턴이 발견되었습니다.

 

평소 바이러스 검사와 악성코드 검사등을 주기적으로 체크함에도 불구하고 또 검색이 되었네요.

당연히 치료해줘야겠죠. "악성코드 치료" 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악성코드 치료가 완료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악성코드 예방을 위한 ActiveX 차단여부를 묻는데 "예" 를 하셔서 차단하셔도 좋지만 정상적인 액티브X 도 차단할 수 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선택합니다.

 

 

 

울타리 최신버전(3.50)의 좋은 기능.

 

바로 실시간 감시 기능인데요. 울타리 프로그램은 바이러스 검사/치료 유틸리티가 아닙니다.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은 네이버백신이나 알약 프로그램, 안랩의 V3, 하우리 등이 전문 프로그램이며 울타리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 주요기능입니다.

아직 본인 PC 에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백신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해서 PC를 보호해주세요.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 http://imrich.tistory.com/880

 

알약 다운로드 ==> http://imrich.tistory.com/876

 

한PC에 백신프로그램을 여러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백신이든 알약 이든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검출, 제거할 수 있으므로 맘에 드시는거 한제품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이 사용할때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백신, 알약 모두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할때에는 정식제품을 구입후 사용해야된다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용 백신도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설치해서 사용하세요.

스마트폰에서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심심치않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위에서 언급해드린 악성 ActiveX 차단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ActiveX 형식으로 배포되는 악성코드 ActiveX 컨트롤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저도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차단과 동시에 시스템에서 삭제" 를 체크한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선택" 을 하신후 사용하세요.

여기에는 알려진 ActiveX 도 많이 있기때문에 이름을 확인후 정상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AcitveX 는 체크를 해지하여 사용가능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또하나의 유용한 기능! 인터넷 광고 차단 기능입니다.

포털, 신문, 웹사이트, 쇼핑몰 등 웹서핑씨 광고팝업창을 많이 보실겁니다.

필요한 정보일수도 있지만, 대부분 쇼핑 광고 등의 팝업형태가 많습니다.

 

지마켓, 옥션, 이마트 등의 쇼핑몰 광고 정말 많이 나오고 있죠.

울타리 최신버전 인터넷 광고 차단기능으로 효과적으로 광고차단을 할수 있어 좋겠죠?.

 

사용법은 "모든 광고 차단"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꼭 봐야할 팝업광고라면 앞부분에서 체크를 해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울타리 최신버전 설치방법

 

설치파일입니다. ==>  울타리3.50_setup_db.exe

 

위 설치파일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것이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없는 깨끗한 파일입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파일을 받으셨다면, 간단하게 설치방법을 알아봐야되겠죠.

 

 

현재 최신버전은 3.50 입니다. 울타리 공식홈페이지는 개꿈닷넷(data.rodream.org)입니다.

울타리 다운로드 파일을 클릭합니다.

 

 

설치과정을 시작합니다. "실행" 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울타리 사용권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울타리는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대상이 아니라고 나와있죠.

단, 프로그램을 변형하여 추가적으로 압축형식으로 만들어서 배포하는것은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동의함" 을 클릭합니다.

 

 

 

기본 program Files 아래 설치폴더 확인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계속 설치과정을 진행한 후, 아래와 같이 구성요소 선택 부분을 잘 봅니다.

 

기본 프로그램 울타리 설치 이외, 실시간 악성코드 감시프로그램, USB 오토런 바이러스, 인터넷 방화벽 프로그램 설치 등 몇몇개의 구성요소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울타리 실행파일과, 실시간 감시 기능 2가지만 선택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전부 설치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설치" 진행

 

 

이렇게 울타리 최신버전 3.5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러한 울타리 같은 악성코드제거프로그램은 한번 설치하였다고 해서 방치할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검사도 하고 치료도 하면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아무리 기능 좋은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그대로 방치한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악성코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울타리에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지만 100% 신뢰를 하시면 안됩니다.

악성코드와 같은 바이러스 등은 백신프로그램을 통과하기 위해 항상 창과 방패처럼 뚫고 막고 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출현한 다음, 해당 패턴을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 만들어지듯 컴퓨터 프로그램이 알아서 악성코드를 막아주지는 못합니다.

 

물론 IPS 와 같은 네트웍 침입탐지방지시스템은 알려지지 않은 불특정 공격 패턴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지만, 회사나 기업같은곳에서 도입할 뿐 개인 PC에서는 해당사항이 없죠.

 

이상으로 글을 마입니다. 울타리 최신버전과 함께 안전한 PC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