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퀵타임플레이어 다운로드 입니다.

동영상플레이어로써, 우리나라에는 이미 쟁쟁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많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다음팟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등등 말이죠.

애플의 퀵타임플레이어는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플레이어 춘추전국시대에서 어느정도 영향력을 발휘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지원하는 동영상 포맷은 MOV 의 확장자입니다.

예전에 영화나 동영상포맷으로 많이 쓰이는 MOV 파일은 퀵타임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MOV 파일은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등에서 재생이 안됩니다.

이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mov 파일 재생은 어떻게 하지? mov avi 변환이 될까? mov 플레이어 찾으신적 있죠?

물론 곰플레이어에서 mov 코덱을 받아 재생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Quicktime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웹페이지에서도 설치되어야 합니다.

 

퀵타임플레이어 다운로드 받는곳 ==> http://www.apple.com/quicktime/download

 

 

 

위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메일적는곳 그냥 무시하고 "Download Now" 클릭. 용량은 약 38메가 정도 됩니다.

 

퀵타임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과정

1. 다운로드 받은 QuickTime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2. 윈도우용 퀵타임플레이어 환영메시지 입니다. "다음" 클릭. 현재 버전은 QuickTime7 입니다.

    (윈도우 XP, 윈도우비스타, 윈도우7 지원됩니다.)

 

 

3. 라이센스 관련부분입니다. 무료입니다. " 예 " 클릭

 

 

4. 기본 설치폴더 " 설치 " 클릭

 

 

5.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6. 설치완료 후 업그레이드 창이 뜨는데, "지금안함" 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을 PC에서 제어하고 간편하게 사진. 동영상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에어드로이드(AirDroid) 를 사용할려면 퀵타임플레이어 가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동영상의 확장자는 대부분 avi, mkv, asf, mpeg, wmv 이지만, 외국은 mov 파일이 많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확장자가 mov 라면 퀵타임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스마트폰 PC 제어 어플인 에어드로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또하나 팁. mov 재생이 가능한 Km player 가 필요하신 분은 Km플레이어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km플레이어 다운로드 포스팅 => http://imrich.tistory.com/783

 

유료버전인 QuickTime7 Pro 에서 유용한 기능을 하나 더 소개해드립니다.

 

퀵타임7프로 에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동영상의 포맷을 아이폰이나, Ipod, Apple Tv

또는 다른 장치에 있어도 변환시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주 유용하겠죠?

하지만, 유료! 우리돈으로 약 3만원정도 합니다.~ 무료버전 퀵타임플레이어만 쓴다면 PASS!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