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마트에서 장을 볼때나 식당등에서 음식값을 결제할 때 신용카드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신용카드사용은 현금사용할때보다 편리한 점은 있지만 결국 결제일이 되었을 때 갚아야 되는 돈이죠.

 

저는 삼성카드와 외환카드 두개를 보유중에 있는데 주로 생활비 위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현금이나 체크카드사용할때는 본인 수중에 또는 통장에 있는 범위내에서 사용할수 밖에 없기때문에 소비생활에 있어 신경이 쓰이지만 카드는 당장 나가는 돈이 나가지 않는다고 가볍게 생각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결국 결제일이 다가오면 뭉칫돈을 결제해야 되기 때문에 부담이 될수밖에 없는 상황이구요.

 

물론 예전보다 사람들의 소비생활이 변해,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근로소득자라면 연말정산할 때, 현금이나 체크카드 사용이 소득공제율이 높기 때문에 유리한점도 있다는 점 기억 하시구요.

 

최근 삼성카드홈페이지에서 프리미엄회원에 선정되었다면서 축하메일이 왔길래 관련 혜택내용과 이용 후기를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 작년에도 1년동안 프리미엄 자격이 있었지만 아무런 혜택을 받지 않은것으로 나와있네요.

 

자격은 1년동안이지만, 별도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계속 유지되는것은 아니고 사라지기 때문에, 혹시나  자격은 되지만 관련 혜택을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알아봐야겠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니까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프리미엄s 회원으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그렇다면 선정기준과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 선정기준

 

 

삼성카드에서는 프리미엄회원 선정기준을 회원이 된 입회기간과 작년 1년동안 사용한 연간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총 3가지 단계로 분류하고 있네요.

 

슈퍼플러스프리미엄, 슈퍼프리미엄, 프리미엄

 

입회기간은 10년을 기준으로 10년이 넘으면 연간 이용금액이 기준치에 도달했을 때 해당 회원이 선정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10년 이상이고, 작년에 900만원이상이고 1,800만원 이하였기때문에 그냥 프리미엄으로 되었습니다.

 

 

 

 

■ 프리미엄S 4가지 혜택

 

 

크게 4가지 혜택이 있는데 무이자할부서비스와 포인트백, 포인트추가적립, 리워드포인트가 있습니다.

 

이 중 눈의 띄는 서비스가 바로 무이자할부서비스인데요.

 

작년에는 사용할 때마다 1개월 또는 2개월단위로 신청을 하고 나서 이용했어야 했는데, 이 부분을 1년 1회 신청하고 1년동안 무이자할부가 유지되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작년에는 이부분이 불편했었는데 다행히 잘 개선된 듯 합니다.

 

 

 

 

 

■ 이용후기 

 

어차피 카드사용기간 1년안에 할부를 이용할 일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무이자할부 서비스 신청"을 했습니다.

 

무이자할부는 가족카드가 있다면 포함해서 2개월에서 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죠.

 

신청은 평일 7시와8시, 일요일 6시와8시 사이를 제외하고는 연중 아무때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혜택 기간은 해당연도 12월31일까지이구요.

 

 

 

 

 

 

이렇게 정상적으로 신청완료메시지를 확인하시면 이제부터 자유롭게 무이자할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이용했는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분들이라면 자동차세 선납제도를 통해 미리 결제를 하시면 최대 10%의 세금을 할인해주는 제도 알고 계시죠?

 

자동차세 연납할인제도 관련 포스팅 => http://imrich.tistory.com/1416

 

어차피 내야될 세금 10%할인받고자 삼성카드에서 무이자할부서비스를 신청한 뒤 곧바로 위택스에 접속해서 3개월 할부로 사용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삼성카드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www.samsungcard.com

 

아울러 본인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에도 이와 같은 회원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누리면서 과소비하지 않는 현명한 카드소비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