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농협카드 KB카드 롯데카드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하여 전국이 시끄러운데요..

 

저 또한 정보유출의 피해자로써 스미싱이나 피싱같은 2차 피해가 있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해당카드사에서는 부정사용된 피해금액을 전액보상해준다고는 하지만, 금액을 떠나 나의 집주소, 전화번호, 직장전화번호, 직장주소, 신용등급, 주민등록번호 등 모든 자료들이 누군가의 손에 헐값으로 넘겨지고 있다는 것에 국민들이 분개하는 것이죠.

 

최우선적으로 해야될일은 아무래도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등이 노출되었기 때문에 재발급받는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회사 근처에 지점에 방문했는데, 특별히 대기시간 없이 바로 재발급을 받을수 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노출된 내 정보를 이용하여 함부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설정해 놓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유료로 제공되는 것이 많으며, 이번 사건을 제공한 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는 2월중순이나 되어야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요.

 

 

 

개인적인 생각인데, 아무래도 전국민에게 해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전산프로그램을 수정하지 않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1년동안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면, 기존 유료고객들과의 차별성문제도 있을테니까요.

 

이미 서비스되고 있는데 굳이 한달간의 기간을 두는 것을 보면 이것저것 수정해야 될것도 많으리라 보여지네요.

 

그래서 제가 이용하고 있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신용관리회사인 크레딧뱅크에 가입되어 있어 평소에도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었답니다.

 

 

 

 

기본적인 서비스인 신용관리부분에서는 신용등급과, 신용조회, 평점등을 1년에 몇회 제한을 두어 무료로 제공되고 있구요.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나의아바타화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원천봉쇄형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실명확인 뿐만 아니라 본인인증까지도 차단설정을 해놨기 때문에 이렇게 나온것이구요.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인증이 필요할 때는 일시정지나 5분안에 인증을 받고 다시 잠금처리를 할 수 있는 예약기능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보호 지수도 현재 "안전" 한 상태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실명확인의 다른방법으로 아이핀을 발급받아 이용중에 있는데, 아이핀인증 조차도 차단설정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한 예로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아이핀로그인 시도를 하게 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전송으로 동시에 통보가 오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누군가 내 정보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시도하게 되면 즉시 제가 알게 되는것이죠.

 

 

 

 

그 다음 오늘의 주제인 명의보호서비스 내역을 보여드릴텐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차단설정 이외에 실명확인건수, 실명확인 차단건수, 기타 본인인증 차단 건수등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age를 제공받을 수 있구요.

 

실제로 어느사이트에서 나의 실명차단이 적용되었는지 더보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크레딧뱅크에 가입된 이후, 전체기간을 봤을 때 저는 총 91건이나 차단되었네요.

 

 

 

 

차단 91건에 대해 날짜와 검색버튼을 통해 상세 해당 SITE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확인하지 않은 다른 웹사이트들 목록이 보인다면, 분명 유출되었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위 결제내역은 크레딧뱅크 1년 유료서비스이외 명의도용만을 위해 매월 1,000원씩 결제되는 내역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매달 1,000원씩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며, 저의 유료회원기간이 끝나더라도 계속 유지해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정도 금액이라면 부담이 될 정도의 금액은 아니지만 이것도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금전적인 피햬는 본인도 모르게 스마트폰이 개설되거나 인터넷통신회사 등에 가입되는 것인데요.

 

만약 이 경우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M-safer 이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M-Safer는 무료로 제공되며, 휴대폰이나 인터넷개통 등 신용개설을 원천적으로 차단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805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