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종종 개인명의 도용이나 본인도 모르는 휴대폰 개설등으로 피해를 보고 있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왠만한 경제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신용정보조회사이트 등에 가입하여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 설명 드릴 내용은 통신사와 관련된 휴대폰개설, 인터넷개설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또 본인이 직접 차단설정을 해 두어서 본인승인 없이는 개설이 불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도 아래 사이트에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설정해놨습니다.

또한 통신민원조정센터에서 서비스하고 있기때문에 무료라는점도 맘에 듭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크게 통신과 관련된 휴대폰,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와이브로 등에 관여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이러한 서비스가 개설될 때 가입사실은 본인 SMS 로 통보해줘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즘 대포폰으로 인해 피해가 문제가 많죠?

미리 미리 본인스스로 정보도용 방지를 신청해둔다면 안심이 될 것입니다.

 

우선 M-Safer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절차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홈페이지입니다. ==> http://www.msafer.or.kr

 

 

홈페이지 좌측에 "회원가입" 을 통해 가입먼저 합니다.

로그인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방식이 아닌 인증서를 통해 가능하기때문에, 인증서가 없다면, 인증센터에서 발급받습니다.

 

 

 

인증서를 통해 정상적으로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우측에 M-Safer 서비스목록이 보입니다.

가입현황조회, 이동전화 가입제한, 납부현황 조회 가 주 메뉴입니다.

 

 

 

제일 먼저 가입현황 조회서비스를 들어가보겠습니다.

 

 

한눈에 본인명의로 된 각 통신서비스 가입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 이동전화 1건, 초고속인터넷 1건 가입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를 누르면 가입현황의 상세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통신요금 납부현황조회입니다. 이 서비스 뿐만 아니라 모든 통신서비스 조회를 위해선 각 메뉴마다

조회서비스 신청 동의를 클릭해야 합니다.

 

서비스신청은 항상 "모두 동의"를 클릭해야 조회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본인이 현재 통신요금을 납부하고 있는 상세 조회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중이 아닌데, 요금이 납부되고 있다면 상세보기를 눌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본인명의의 이동전화 가입제한서비스인데요, 본인의 동의 없이 휴대폰개통을 시도한다면 자동 차단됩니다.

또한 본인에게 휴대폰메시지가 날라옵니다."XXX 통신사 휴대폰개통 거절...." 아주 유용하겠죠?

물론, 실제 본인이 휴대폰 개통을 해야할 일이 있을땐, msafer 에 와서 해지를 해줘야합니다.

 

가입제한 설정/해제 신청화면입니다.

제한을 하고자 할때는 "가입제한 신청"에 모두 선택후 신청을 해주시구요. 일시적으로 개통이 진짜 필요할 때는 "가입제한 해제신청" 을 선택하신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정말 개통하고싶을때 약간 불편할지는 몰라도 명의가 도용되는 방지효과가 있으니 이정도는 감수해야죠.

 

앞으로도 개인신용이나 명의도용등은 본인스스로 잘 지켜야합니다.

아마 주위에도 대포폰 피해를 보신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진작에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알았다면, 피해를 줄일수 있었을텐데요.. 무료이니까 모두 신청하셔서 도움받으시길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