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비트코인의 전세계적인 붐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점점 많은 곳에서 Bitcoin을 활용할 수 온라인과 오프라인 대상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커피숍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주택구입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BitCoin을 기부하게 되면 연말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다고 최근에 나온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향후에 그 활용도가 얼마나 확산될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그 관심과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커질것이라는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듯 합니다.

 

제가 이전포스팅에서 비트코인 채굴 프로그램인 스마트폰앱을 통해서 실제로 본인 지갑에 소유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무료 스마트폰앱 사용법 소개 => http://imrich.tistory.com/1165

 

이번에 2,000 uBTC 금액이 넘어서 나의 지갑으로 출금신청을 하였답니다.

 

 

 

 

우선 알아두셔야할 점은 이 방법은 외장형 USB형 채굴기나 실제 프로그램을 돌려서 채굴하는 개념은 아닙니다.

 

현재 버전1에서는 파트너쉽을 통해 모을수 있지만, 차후 업그레이드되는 버전에서는 앱을 통해 실제로 채굴하는 기능까지 포함된다고 하니, 미리 맛보기로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앱에 대한 소개는 이전포스팅을 참고하시구요.

 

보시는 바와 같이 잔액이 2,000 uBTC를 넘었답니다.

 

1 uBTC당 약 1.1원 수준정도 되기때문에 우리돈으로는 약 2천원이 조금 넘는 돈입니다.

 

물론 금액으로 보면 적은 양이지만, 실제 나의 지갑에 실제 비트코인을 소유하게 된다는점에 의의를 두는거죠.

 

2000 부터 출금이 가능하기때문에, 일단 출금신청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전제조건으로는 이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지갑이 있어야겠죠. 지갑생성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구요.

 

누구라도 쉽게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출금신청을 클릭하게 되면, 금액과 받을 주소를 적는칸이 나옵니다.

 

본인의 주소는 숫자와 문자가 복잡하게 섞여있기 때문에 직접 입력하기는 힘들고 복사된 정보를 가져와야 편리합니다.

 

우선, 지갑앱을 실행해서 주소를 가져와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주소는 휴대폰에서 만들었건, PC나 웹사이트에서 만들었건 본인의 주소라면 어느것을 입력해도 상관 없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1HKd Lo6l Mk2k QzMS ~ 라고 보이는게 저의 Bitcoin Address 입니다.

 

이 지갑생성만드는 방법도 위에서 소개해드린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파란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클립보드로 주소값이 복사가 됩니다.

 

 

 

 

다시 천국앱으로 돌아와서 금액 2000 을 입력하고, 아까 클립보드에 복사된 정보를 받을주소에 붙여넣기 한 뒤, "신쳥완료"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잔액을 확인해보니 50 밖에 남지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지갑에 들어오는데 약 3~4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러나, 저는 신청한 뒤 거의 3일도 안되어서 들어왔더라구요.

 

 

 

 

위 Image는 저의 지갑상태입니다. 감격스럽죠. 아주 작은돈입니다.^^

 

금액으로는 BTC 0.0020 로 표시되며 현재 달러기준으로 USD 1.69라고 표시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USD는 시세에 따라 그때 그때 변동이 됩니다.

 

참고로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대용량의 하드웨어나 채굴USB장치등을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프로그램을 돌려 캐낸 금액은 아니지만, 초보자라도 누구나 손 쉽게 실제 Bitcoin 을 소유해볼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향후 버전2에서는 채굴앱을 이용하여 추가적으로 계속 모을수 있으니 한번 체험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직접 해보시면 좋은 경험이 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많은 상승을 하고 있는것을 보면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관심과 성장이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는게 맞죠.

 

그러나, 예전에 IT붐이 일어날때 VoIP 를 접목해 무료로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다이얼패드를 내놓은 새롬기술이란 회사가 몇백배 주가가 올랐다가 현재는 회사명도 바뀌고, 거품이 꺼지면서 주식도 다시 제자리로 왔죠.

 

이미 우리는 한번 경험을 했기에 이번 붐이 신세계가 될지 또다른 거품의 시초가 될지는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빠르면 몇 년 안에 판단이 될것이기에 재테크를 생각하시거나 투자등도 신중히 잘 결정하셔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