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카페나 블로그등을 운영하다보면 무료이미지나 무료음악등을 사용해야 될 경우가 많은데요.

음악파일 같은경우 정식 구입을 했더라도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블로그 등에서 재생할 때는 저작권법에 걸리게 됩니다.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포토샵등을 통해 이미지를 직접 만들지 않는 이상, 저작권없는 이미지가 어디 없을까? 하고 한번씩 찾아봤을겁니다.

 

 

 

 

그리고, 이미지사진같은 경우 예를 들어 박물관등에서 공개된 작품이고 사진찍지 말라는 경고문이 없어도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블로그에 공개해도 박물관 또는 저작권자측에서 소유권을 주장하고 저작권을 주장하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된다는 최근 기사가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 2곳은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저작권없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로써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첫째로 Imagebase 라는 사이트입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인물, 목적, 자연, 도시, 헐리웃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추천드릴 내용은 파워포인트 배경 이미지 카테고리인데요. 정말 많은 템플릿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 만들때 나만의 특색 있는 배경화면으로 활용해보세요.

 

 

 

 

다운받는 방법은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우측마우스를 클릭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상단 우측에 이미지파일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해외사이트이다보니 한글로 검색하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영문으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imagebase 바로가기 ==> http://imagebase.net

 

 

 

두번째 이미지 무료제공 사이트인 morguefile 입니다.

 

 

 

메인페이지에서 Free photos 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이 곳 역시 검색기능을 통해 빠른이미지 찾기를 제공해주는데, 한글 키워드보다는 영어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검색결과를 찾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방법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대한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총 view 횟수와 다운로드 횟수, 프린트 이미지크기등을 알수 있씁니다.

 

"Download Image" 를 클릭하면 바로 jpg 파일 형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없이 손님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사이트바로가기 ==> http://morguefile.com

 

새로운 일주일의 시작인 월요일입니다. 모두 활기찬 한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