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분들도 많이 있지만 그래도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많습니다.

요즘 PC를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8 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nternet Explor 10) 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환경이나 UI 가 많이 바뀐 윈도우8 도 사용해보면 부팅속도나 인터넷 실행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다는것을 아실겁니다.

 

최근 2013년 2월 27일 윈도우7 에서도 익스플로러 10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비스타 나 윈도우XP 를 사용하는분들은 익스플러로 10 사용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제가 윈도우7 을 사용중인데, 직접 10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드립니다.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분들도 100% 해당 웹브라우저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ActiveX 설치관련 지원때문에 익스플로러와 혼용해서 대부분 사용하게 됩니다.

 

 

익스플로러10 설치 과정입니다.

 

 

 

1. MS 다운로드 정식홈페이지에서 "Internet Explorer 10 받기" 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경로는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2. 파일 다운로드-> 실행 -> 자동설치를 진행됩니다.

설치전에 재부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행중인 프로그램과 인터넷창은 닫는게 좋습니다.

 

 

 

3. 정상적으로 사용할려면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 다시 시작" 클릭

설치시간은 약 2분~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재부팅을 한 후 인터넷 속성을 확인해보니 위와같이 Internet Explorer10 으로 설치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 옵션을 꺼주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재부팅된 후, 인터넷을 사용해보니 놀라울정도로 빠른 웹페이지 로딩속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다는것츨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이 인기 있는 이유가 굉장히 빠른 페이지 로딩속도죠. 이 정도 속도면 충분히 사용할만 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의 인터넷뱅킹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 인터넷뱅킹 정상작동 ]

 

제가 거래하는 주거래은행인 외환은행 인터넷뱅킹을 시도해봤습니다.

별다른 호환성보기 옵션 없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인터넷뱅킹 이체처리가 정상적으로 잘 작동했습니다.

 

외환은행 말고도 국내 금융거래가 필요한 은행사이트는 굉장히 많습니다.

외환은행 인터넷뱅킹이 잘 된다고 해서 모든 인터넷뱅킹 사용에 문제가 없다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아시겠지만 익스플로러10에서는 activex 설치지원이 원활치 않습니다.

그러나 각 웹사이트마다 익스플로러10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수 있게 패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호환성에 문제가 없는 사이트가 늘어나게 되겠죠?

 

 

[ 에러 발생 페이지 발생 ]

 

 

또다른 보험사이트에 로그인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약 1분이 지난 뒤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더니, 에러코드가 발생하면서 웹페이지 오류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호환성이 문제인가 싶어 브라우저 모드를 Internet Explorer 9 로 바꾼뒤 시도를 해봤으나 마찬가지 웹페이지를 표시하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10 버전을 사용하다가 해당 웹페이지를 익스플로러 10 다운그레이드 효과를 보고 싶다면 F12 키를 누르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브라우저 모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9버전이나 8, 7버전까지 선택을 하면 해당 웹페이지는 다운그레이드 된 상태에서 볼수 있습니다. 단, 영구적용이 아닌 다른 인터넷창은 원래 10버전이 적용된것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10 삭제 ]

 

 

삭제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업데이트 설치 제거 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10 을 선택한후 "제거" 를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삭제 할때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서 Internet Explorer 10 을 체크해지한후 확인을 클릭하여 진행하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자체를 안한다는 것입니다.

 

이곳을 체크해지한후 재부팅하면,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Windows 기능 사용에서 다운그레이드 된 Explorer 9 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 Microsoft Download 경로 정식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및 삭제과정을 알아봤는데요, 10버전 자체가 하드웨어 가속등을 통해 인터넷속도가 향상되고 실제 체감속도도 빠르다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영상이나 음악재생 등의 멀티미디어 사용이 많으신분이라면 와~ 정말 빨라졌구나 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한후 오류가 많거나 사용상 문제가 있다면 다시 쉽게 9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할수 있으니 한번쯤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