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스피커 소리가 나지 않거나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순서대로 확인해야 될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스피커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둘째로, 전원이 켜져 있다면, 스피커의 사운드 음량이나 PC의 사운드 음량이 0 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셋째로, 스피커와 PC의 사운드카드 연결선이 빠져있는지 확인합니다.

넷째로, 모두 정상이라면 장치관리자에 가서 사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우선, 내컴퓨터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서 체크합니다.

 

 

윈도우7에서는 컴퓨터 오른쪽마우스로 클릭하여 관리-> 장치관리자 -> 사운드 부분에서 확인합니다.

위 화면은 정상적으로 사운드 드라이버가 작동될 때 입니다.

 

아래는 윈도우XP PC에서 본 장치관리자중 리얼텍 모델인 High Difinition Audio 버스의 오디오장치 드라이버가 인식되지 못했을때 화면입니다.

 

 

위 화면에서 볼수 있듯 기타장치에 노란색 느낌표로 비정상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혹 사운드 카드 말고 랜카드나 종류를 인식하지 못하는 장치는 PCI 카드등으로 표시되기때문에 드라이버 설치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오디오장치 같은 경우 왠만하면 모델 이름표시가 다 되니까 그나마 다행이죠.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리얼텍 랜카드의 종류를 몰라도 위와 같이 이름으로 표시되니까 대부분 알 수 있죠.

 

그럼, 아래에서 리얼텍 사운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realtek.com.tw/downloads/downloadsView.aspx?Langid=1&PNid=8&PFid=14&Level=3&Conn=2

 

새창이 열리면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얼텍은 대만의 반도체 회사죠. 화면은 영문으로 구성되어있지만 다운로드 받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자 여기서 눈여겨 볼것은 PC Audio Codecs 페이지에 2개의 링크가 보입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2가지 모델인데요. AC'97 Audio Codecs 와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입니다.

 

 

본인 사운드카드 종류는 상단에서 설명했듯,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합니다.

저 같은 경우 아까 위에서 봤듯이, High Definiton Audio Codecs 입니다.

참고로 AC97 오디오코덱도 굉장히 많이 분포되어 사용되어지고 있죠.

 

그 다음 진행화면입니다. Software 를 클릭합니다. 

 

 

v. I Accept to the above 를 체크해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최종단계로 위와같이 다운로드 받을 링크가 굉장히 많이 나열되어있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본인의 윈도우 버젼과 bit 에 맞는 해당 드라이버를 선택후, US 중 아무거나 클릭하신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중국, 영국, 미국, 홍콩 등 국가별로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서버가 다르지만 속도가 비슷합니다.

 

리얼텍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사운드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랜카드 드라이버등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드라이버 파일들은 최신버전으로 유지시켜주는게 제 성능을 발휘하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를 하게 되면 대부분 재부팅을 필요로 합니다.

아래는 재부팅 한 후, 정상적으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된 화면입니다.^^

 

 

아마 사운드카드중 내장형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카드는 리얼텍사운드카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만큼 사용자들이 많이 있고, 성능 또한 무난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사랑받는게 아닌가싶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