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모바일메신져의 혁신적인 바람을 몰고온 국민메신져 카카오톡

그 안에서 다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무료화를 내세워 네티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어 현재까지 엄청난 사용자 유입과 컨텐츠 개발로 성장에 성장을 거듭했는데요.

최근 카카오톡 유료화 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무료인 카카오톡이 1분기부터 유료화된다?

사실은 아니죠. 카카오톡 유료화가 아니라 카카오톡 서비스의 하나인 카카오페이지 유료화 입니다.

이번엔 유료컨텐츠 아이템의 하나로 카카오페이지 서비스를 미리 예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란 한마디로 유료콘텐츠를 모바일상에서 유통시킬 수 잇는 오픈마켓입니다.

이 유통마켓은 획기적인 구상임에 틀림 없습니다.

 

모바일상에서 물건을 팔고싶어하는 사람이 따로 앱을 개발하지 않고,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물건을 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상품을 올리고 등록하여 상품을 일반인에게 팔 수 있다는거죠.

이 카카오페이지는 이러한 장점때문에 유료화 해도 승산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은 무료메신져를 기반으로 엄청난 성장을 해 왔습니다.

카카오톡 유료화 가 아닌만큼 카카오톡의 성장을 방해하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회사의 내실을 튼튼하게 다질 수 있는 큰 기회인것입니다.

 

유료화를 통해 수익모델 정착화가 가능해질것입니다 !!

 

생각의 전환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가 이끌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미 카카오톡 메신져는 물론 카카오스토리, 그리고 아이템스토어 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사용자는 강력한 자산이 되고, 이 수적인 자산은 아이템스토어 구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카카오톡과 연동된 모바일게임의 승승장구만 보더라도 카카오톡의 성공은 이미 예견된건지도 모릅니다.

오픈일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이용방법

콘텐츠제작은 전용에디터를 이용해 누구나 만들고 등록할 수 있고, 소비자는 카카오페이지 어플을 설치한 후

콘텐츠별로 구매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오픈일정

예정되어 있는 카카오톡 유료화 카카오페이지 오픈은 2013년 1분기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런칭 이후 정식 테스트기간을 거쳐 오픈하리라 봅니다.

 

 

 

카카오페이지 제작은 어떻게?

 

저작권이 위배되지 않는 상품등록이 가능하며, 유표콘텐츠가 판매되고 유통되는 마켓형식입니다.

소비자가 카카오페이지 제작 - 소비자가 구매당사자가 되는 유통마켓입니다.

즉, 개인이나 기업의 창작자가 카카오페이지 웹에디터를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여 올리고,

일반 사용자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는 형식입니다.

 

카카오페이지 내에 다른 광고를 실을수 있나?

 

초기 오픈시에는 지원을 하지 않지만, 정착화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다른 아이템 광고 홍보가 허용된다면 광고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듯 합니다.

 

 

 

유료화의 시도는 그동안 많이 있었지만, 질좋은 무료컨텐츠도 많은데 굳이 유료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라는 의구심도 많았으나, 추세는 유료화도 상품성이 있는 아이템은 불티나게 팔리고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하루 수억에서 수십억원의 매출을 일으키는 게임업체들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생각해보세요. 내가 카카오페이지에 올린 물건을 주변지인 또는 필요한 일반 사용자가 산다.

 

새로운 도전 큰 성장을 기대합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유료라도 필요하면 구매한다!!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