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본인이 살고 있는 아파트 등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는 인터넷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나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저 같은 경우에도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의 매매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또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지 오르고 있는지 등의 이력을 한번씩 조회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추가적으로 현대캐피탈 부동산시세를 통해 아파트의 시세와 주택담보대출 받을 때의 한도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 등에서 집을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어느 정도의 금액까지 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도조회를 하기 위해서 은행에 방문한 뒤 담보로 할 주택의 정보를 제공한 뒤 현재의 시세와 실거래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용등급의 영향 없이 아파트 시세와 주택담보대출로 이용 가능한 한도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 인증 절차 등이 필요 없으며,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각 지역별 아파트 시세 동향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정보를 잘 알아두셨다가 급하게 목돈 등이 필요할 때 도움 받으면 좋을 듯 합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Hyundaicapital.com ]

 

 

먼저, 현대캐피탈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주택담보대출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현대캐피탈에서는 아파트시세의 최대 85%까지 담보대출이 가능하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해당 메뉴 중, 우측 "아파트 시세.한도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아파트 시세조회를 위한 성명과 연락처를 적으신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휴대폰번호를 남기셨더라도 본인 인증절차가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다음 단계로, 조회 하고 싶은 지역별 아파트 단지를 직접 선택합니다.

 

참고로, 시/도 나 시.군.구, 읍.면.동까지만 입력하시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단지명 리스트가 조회되어 나옵니다.

 

저는, 대구 남구 대명동 단지를 선택했으며 그 중, 가든맨션을 선택했으며 공급면적은 99.17로 선택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해당 아파트의 매매하한가는 1억2천3백, 일반거래가는 1억3천, 매매상한가는 1억3천8백 등에 거래되고 있으며 전세상한가와 전세하한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부동산을 담보로 받을 수 있는 담보대출 가격을 알고자 한다면 조회된 화면에서 "한도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도금액은 즉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평가되는 금액은 일반거래가 기준으로 표시되며, 가계자금 대출과, 사업자금으로 활용시 한도가 다르게 적용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업자금으로 활용시 한도가 높게 책정이 됩니다.

 

 

 

 

참고로, 현대캐피탈에서 제공하는 담보대출상품의 용도로는 생활자금, 사업자금 이외에도 주택구입자금과 낙찰 받은 경매잔금용도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자금이나 구입자금의 경우 최대 70%, 사업자금의 경우 최대 85%까지 한도가 부여됩니다.

 

금리는 최소 연 2.97%에서 최대 9.62%까지 이며 개인별 신용도나 연간소득 평가점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처럼 본인이 살고 있는 집의 실거래가 조회와 얼마까지 담보대출이 가능한지 한꺼번에 알고 싶을 때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