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랫만에 컴퓨터 프로그램팁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직장에서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거나, 외부로 제안서나 견적서 등을 보낼때 문서파일을 pdf 로 변환해서 보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대로, 외부에서 받은 pdf파일을 이미지파일인 jpg로 변환할 필요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엔 알씨와 같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으나 급하게 처리해야 할 경우엔 프로그램 설치할 여유도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웹 상에서 pdf jpg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mall pdf 라는 사이트인데, pdf 와 관련된 문서를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와 같은 오피스프로그램과 pdf 압축, jpg pdf 변환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홈페이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할 필요없이 인터넷만 된다면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변환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또한, 변환할 때 여러장에 걸친 문서를 페이지마다 각각의 파일로 분리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 jpg pdf 변환, pdf jpg로 변환하는 방법

 

 

[ 이미지 출처(이하) / Smallpdf ]

 

먼저, Smallpdf 라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mallpdf.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외국사이트인지라 메뉴가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진행하셔도 되지만, 한국어로 바꾸고 싶다면, 하단 우측에 있는 "English"를 클릭한 뒤,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보기 좋게 모든 메뉴가 한국어로 바뀌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곳에서 제공해주는 여러 가지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df ppt변환, jpg pdf 변환, pdf jpg로 변환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죠.

 

이 곳 메뉴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기능을 선택합니다.

 

 

 

 

▶ 변환하고 싶은 파일 선택

 

 

이어서,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 부분은 파일을 마우스로 직접 끌어와서 놓는 방법.

 

두번째, "파일 선택"은 직접 디렉토리를 지정해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첫번째 방법이 더 쉽겠죠?

 

파일을 드래그 또는 선택해서 넣으면 자동으로 Uploading이 진행됩니다.

 

 

 

 

▶ 파일 추출방법 선택(pdf->jpg) 

 

그리고 나서, 변환된 파일을 어떤 형태로 추출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은 문서 내 각 페이지마다 새로운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고,

 

전체 이미지 변환은 전체 페이지를 하나의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용도에 맞게 원하는 추출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별 페이지 추출로 진행했습니다.

 

jpg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경우엔, 이미지 파일을 넣은 다음, "PDF만들기 시작"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변환이 완료된 다음에는 각각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고, 여러장일 경우엔 ZIP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러장을 압축파일 형태로 다운받았습니다.

 

 

 

 

 

 

최종 완료된 화면입니다.

 

저는 pdf 파일을 각각의 이미지 형태로 변환 해봤는데요.

 

별도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 없이 쉽게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pdf와 관련된 문서나 이미지와 관련된 문서를 서로 변환할 필요가 있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