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인터넷 웹브라우져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가 독주를 하고 있었지만, 요즘엔 구글의 크롬브라우져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등도 있지만 익스플로러와 크롬에 비하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IE와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데, 크롬의 장점이라면 가볍고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단, 액티브X를 원활하게 지원하지 않아 인터넷뱅킹과 같은 금융거래를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이구요.

 

그래서, 금융거래를 할 때에는 IE를 이용하고 웹서핑 할때에는 크롬으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가끔 PC를 포맷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하면서 북마크를 백업받고 OS등을 재설치후, 다시 가져와서 활용을 하는데, 크롬같은 경우 북마크 백업메뉴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은 크롬 북마크 백업방법과 내보낸 북마크를 다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북마크 백업방법

 

 

먼저 크롬을 실행하신 후, 상단 우측 설정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후 북마크 -> 북마크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또는 Ctrl+Shift+O키를 동시에 누르셔도 됩니다. 

 

 

 

 

 

 

 

북마크 관리자가 실행된 후, 좌측 '북마크바"가 자동으로 선택된 상태로 됩니다.

 

이 때, 우측화면 상단 "정리"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맨 하단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속 이어서, 북마크를 저정할 폴더를 지정하신 후, "저장"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는 결국, 관리자 화면에서 우측마우스를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우측화면 "정리" 부분을 클릭해서 실행한다는 부분만 잊지 않으시면 됩니다.

 

아마도 대부분 이 부분을 찾는 부분이 불편하다고 느끼실겁니다.

 

 

 

 

 

▶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방법

 

 

이번에는 반대로 이미 백업된 즐겨찾기를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쉽습니다.

 

브라우져를 실행하신 후,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하신 뒤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웹 브라우저 부분에서 기존에 백업된 형식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HTML 파일 북마크하기" 를 선택하신 후, "가져오기" 를 클릭합니다.

 

 

 

 

 

 

가져올 항목에서는 "즐겨찾기/북마크" 를 선택하신 후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단계로 가져올 html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한 후, "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최종 결과로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가 완료되며, 크롬 브라우저를 띄워보시면 백업된 북마크 내용을 정상적으로 잘 가져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은 IE에 비해 즐겨찾기 백업부분의 위치를 좀 찾기 어려울수는 있으나, 브라우저의 깔끔함으로 인해 앞으로도 많은 대중들한테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액티브액스를 점차 버리는 추세로 가고 있으며, 새롭게 개발되는 프로그램이나 금융권 시스템도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될 수 있는 크로스브라우저용으로 개발되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갑자기 선선한 가을로 접어들면서 환절기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