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터나 페이스북같은 SNS의 장점이라 하면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손 쉽게 알리고 싶을 글이나 사진을 올릴수도 있고,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이 있는데, 며칠 전 트위터에 로그인 해보니, 계정이 잠금처리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유는, 트위터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계정 활동으로 인한 잠금처리 였는데, 구체적으로 무슨 활동으로 제제를 했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해킹이 되었나 체크를 해봐도 계정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불필요한 팔로우를 짧은 시간에 등록하지도 않았는데, 어쨌거나 새로운 글을 올릴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고자 인터넷을 검색한 뒤 찾은 글에는 트위터와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시도를 해봤는데 몇 번 시도후 실패를 거쳐 며칠 후 결국 해결을 했는데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계정이 정지된 이유 중, 한가지 의심스러운 점이 있었는데, 기존에 제가 잘 사용하던 계정은 @comszizon 이었습니다.

 

그런데 포털사이트에 검색이 잘 안되어 @googlemoneys 로 변경한 적이 있었습니다.

 

약관을 찾아보니 계정이름에 타 회사의 이름과 혼동되는 단어가 포함된 경우에도 제제사유가 될 수 있다는 공지가 있었네요.

 

그래서 다시 comszizon으로 돌려놓아도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 내 계정이 잠금처리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약관에 위해되는 의심활동을 해서 해제할려면 "계정 잠금 해제하기"를 클릭해서 진행 하라고 합니다.

 

 

 

 

 

계속 이어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코드를 받으라고 요구합니다.

 

어쨌거나 휴대폰번호 입력후 "계속" 을 클릭했습니다.

 

그런데!! 확인코드가 문자로 오질 않습니다. 빨리 보내달라고 여러 번 더 클릭했죠.

 

 

 

 

이런,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최대 횟수를 초과해서 오늘은 더 이상 시도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며칠 뒤에 다시 시도를 했으나 역시 코드가 오질 않습니다.

 

 

 

 

 

이대로 트위터를 탈퇴하고 계정을 다시 생성해야 하나 생각했으나 그 동안 올려져 있던 글과 등록된 이웃들은 Reset  이 될 수 밖에 없어 우선 좀 더 해결해보기로 했습니다.

 

도움말을 살펴보던 중, 한국에서 문자메시지로 트위터 계정 잠금을 해지하는 방법을 지원하는 통신사는 LG U+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LG유플러스를 사용한다면 #1234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며칠동안 괜히 시간만 낭비했었네요.

 

 

 

▶ 트위터 계정 잠금 해결방법 

 

 

저는 아래에 소개한 방법으로 잠금처리를 해제하였습니다.

 

계정에 로그인 하신 후,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아래 보시면 "지원 팀에 문의" 하세요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 진행하셔도 되고, 로그인하신 후 "고객지원" 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고객센터 -> 맨 아래부분 "고객지원에 문의하기"

 

 

 

 

 

이 곳에서 "일시 정지되거나 잠긴 계정" 을 클릭합니다.

 

 

 

 

 

첫번 째, 선택부분은 "내 데스크톱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문제 설명부분에서 현재 계정이 잠겨서 또는 정지가 되어서 로그인 할 수 없으며, 본인은 스패머가 아니고 정상 사용자라는 것을 적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한글로 적었습니다.

 

그리고, 이름과 트위터 아이디, 이메일등을 적어 "제출하기" 를 보내시면 됩니다.

 

 

 

 

 

운좋게도 메일을 보낸 후, 5분 후에 답장이 바로 왔습니다.

 

정지에서 풀렸다는 반가운 메일입니다.

 

다른 분은 영문으로 답장이 오면, 다시 답장을 보내 풀어달라고 하신다는데 저 같은 경우엔 한번에 풀렸다는 안내메일이 왔습니다.

 

 

 

 

다시 로그인해보니, 계정이 잠금처리되었다는 메시지가 없어졌지만 팔로워와 팔로우 숫자는 아직 보이지 않았습니다.

 

메일 내용대로라면 약 1시간정도 팔로워와 팔로우 숫자가 복원된다고 하니까,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테스트로, 트윗 글 하나 작성해보니 잘 작동되네요.

 

혹시나 저처럼 잠금 또는 정지된 분들은 고객지원팀을 이용하시면 쉽게 해결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휴대폰 통신사가 달라서 오지도 않는 문자메시지를 기다리느라 며칠 고생한거에 비하면, 생각보다 쉽게 해결된 것 같아 다행이었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