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 며칠 마지막 기승을 부리던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이제 좀 따뜻한 봄이 오려나 봅니다.

 

저는 이번에 자전거를 한대 구입해서 건강도 챙길겸 틈틈히 타고다닐 생각입니다.

 

매일 회사와 집을 반복하면서 별도로 운동을 하지 않았더니, 자꾸 뱃살만 늘어가고 있어, 이대로 계속 가다간  a 형 몸매가 될것같아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할 때 관리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만이든 혈압이든 고지혈증이든 마음먹기에 따라 고칠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하시구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요즘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가끔 윈도우 가상 메모리 부족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현상이 있어 간단히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가상메모리부족이 나오는 경고메시지는,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게임이나 무거운 이미지툴 프로그램 그리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경우 자주 나타나는데요.

 

그 이외 컴퓨터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메모리부족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백신등으로 검사했을 때 바이러스등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공간을 메모리처럼 활용이 가능한 가상메모리 설정을 셋팅해주시면 됩니다.

 

요즘이야 워낙 컴퓨터 성능도 좋아지고, 메모리도 4기가 또는 8기가 이상 장착되어 나오기때문에 이런 현상은 별로 없겠지만 혹시나 이런 현상이 나온다면 아래 방법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처음 컴퓨터를 소유했었을 때, 286 AT였었는데 95년도쯤에 메모리 1MB 를 구입할때 그때당시 4만원주고 산 기억이 있는데, 1MB짜리 4개니까 16만원이 들었었구요.

 

그 때는 대부분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참 빠르다 생각했었는데, 그 추억도 점점 사라져가네요.

 

지금은 그때보다 용량도 수백배로 커지고 가격도 더 싸죠.

 

앞으로 20년뒤에도 지금 1GB 메모리 사용한것을 두고 추억으로 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가상메모리부족 해결방법

 

 

가상메모리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을 오른쪽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으로 이동하면 제어판 홈으로 표시되면서 본인컴퓨터의 OS버전과 시스템정보(CPU 및 RAM등)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먼저 본인컴퓨터의 설치된 메모리(RAM)을 확인합니다.

 

위에서 보시면 제 PC기준으로 8GB입니다.

 

그리고 나서 왼쪽 메뉴 "고급 시스템 설정" 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창이 열리는데요.

 

위 탭매뉴중, "고급"을 클릭한 뒤, 성능부분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성능 옵션창이 열리는데 상단 "고급"을 클릭하신 다음, 중간부분 가상메모리부분에서 "변경" 을 클릭합니다.

 

 

 

 

▶ 가상메모리 설정방법

 

 

아마 대부분의 PC에서 위에서처럼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로 설정되어 있거나, 아니면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그 상태에서 메모리성능에 문제가 없었다면 가상메모리부족 현상이 나오지 않았어야 했죠.

 

우선 수동으로 셋팅하기 위해, v.모든 드라이브~ 이 체크를 지웁니다.

 

 

 

 

 

 

 

 

그리고나서, 본인컴퓨터의 C드라이브를 클릭한뒤, 아래와 같이 셋팅을 해줍니다.

 

사용자 정의 크기

 

처음 크기 : 1024 또는 2048

최대 크기 : 본인컴퓨터의 실제 메모리크기(맨 처음 속성에서 확인가능), 저같은경우 8기가 -> 8192

 

그리고 나서 적용할때는 반드시 "설정"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이어서, 파티션이 분할한 컴퓨터라면 D드라이브도 있겠죠?

 

D도 마찬가지, 상단에서 D: 를 클릭하신 뒤, C드라이브 설정과 동일하게 숫자를 적으신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은 최종적으로 C와 D의 하드디스크로 가상메모리 설정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 "확인"을 클릭하신다음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단, 최대 크기를 무작정 늘린다고 좋은것은 아니며, 본인이 설정한 최대크기만큼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즉, 8192로 설정하였다면 하드디스크 공간 8기가를 이용해서 메모리처럼 활용하겠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반대로, 사용자지정크기 또는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가 너무 크게 설정되어 있어, 실제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부족한 분들은 "페이징 파일 없음" 으로 설정하신후 컴퓨터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저같은 경우 위 가상메모리부족 해결방법을 통해 Memory 부족현상을 해결하였으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또 좋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