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 같은 경우 회사에서 제안서 작업등을 할 때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프리젠테이션용 문서를 만들때 사실 MS Powerpoint 만큼 좋은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그런데, 작업을 하다 보면 참고할만한 문서를 띄어놓고 참조하고 싶은데, 프로그램 하나에 중복으로 문서가 열리기 때문에 참고하기가 참 힒듭니다.

 

그리고, 사용버전은 MS Office 2007 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도, 창이 분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ALT + TAB 기능만으로는 번갈아가면서 작업하기 까다롭죠.

 

엑셀같은 경우 쉽게 새로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창 두개 띄우기가 간단한데, 파워포인트 창 두개 띄우기는 별다른 옵션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때는 쉽게 PPCORE.DLL 이라는 파일을 다운받아서 복사만 해주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MS Office 2010버전부터는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창 2개를 열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거죠.

 

따라서, 금일은 DLL파일을 공유해드리고 본인 컴퓨터에 저장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bit 가 몇비트인지를 아셔야 됩니다.

 

32bit 와 64bit 로 나뉠 수 있는데요. 기본메모리가 4기가 이상이라면 대부분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Bit 에 따라 DLL이 저장되는 위치가 차이가 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창 두개 열기방법 ]

 

첫번째,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PPCORE.DLL

 

 

 

 

두번째,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아래 해당 경로에 복사해 넣어주면 됩니다.

 

윈도우 32bit 일경우 :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2

윈도우 64bit 일경우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2

 

 

 

 

 

윈도우64비트와 뒤에 경로는 똑같지만 앞부분에 Program Files 뒤에 (x86) 차이밖에 없습니다.

 

자, Office12 폴더로 이동하셨으면 아까 다운받은 PPCORE.DLL 파일을 이곳에 복사해 넣습니다.

 

 

 

 

 

제대로 경로를 찾아 복사를 시도하시면 위와 같이 이미 대상위치에 파일이 있다고 나옵니다.

 

맨 위 "파일 덮어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 오작동이 염려되시면 복사전에 해당 DLL을 백업받으신 후 하셔도 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의 검증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랍니다.

 

 

 

 

 

복사를 하신 후, 재부팅하실 필요 없으며 바로 파워포인트를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프로그램하나를 띄우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각각 분리된 프로그램 2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3개, 4개 무한대로 계속 여러개를 실행하실수가 있구요.

 

이제 창을 번갈아가면서 작업하지 않고 한 화면에 창 2개를 띄운 다음 쉽게 작업을 하실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실행된 파워포인트 창 2개는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미지나 텍스트등의 내용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다른 실행창으로 옮길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슬라이드 복사 붙여넣기 또한 제한이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단, 내용의 복사 (Ctrl+C) 붙여넣기 (Ctrl+V) 는 잘 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엑셀 창 2개 실행방법입니다. => http://imrich.tistory.com/1133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