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수능시험일도 채 45일이 남지 않았네요.

 

지금 고3 수험생이라면 남은 기간동안 마무리 잘 해서 공부한 것 이상으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할 때 인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이번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루기 위해 한창 학교에서, 그리고 학원에서 정신없이 공부하고 있는데요. 저도 그럴때가 있었던지라 이맘때면 마음만 급해지고 수능 d-day를 계산해보고 했던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수능은 11월7일 목요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보통 시험 50여일 내에서는 새로운 과정을 익히는것보다는 복습위주와 그동안 작성해놓은 오답노트 위주로 마무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험전까지 이 기간동안 익힌 내용들이 머리속에 기억이 오래 남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훑어보는게 유리합니다.

 

 

 

 

원서접수는 9월6일까지 최종 마감 완료된 상태입니다.

 

저도 수능시험볼때 원서접수를 한 뒤 비로서 실감이 났었는데 말이죠.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재미있게 플래시형식으로 수능 d-day를 알려주는 카운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남전문학교에서 제작한 플래시파일인데, 11월7일 자정에 맞추어져, 계속 시간이 흘러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점차 줄고 있다고 조급한 마음가질 필요 없구요~ 즐겨찾기하신 후 공부 스케쥴관리에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올려 드립니다.

 

자 그럼 실시간 수능 디데이를 열어볼까요?

   

 

초단위로 움직이는 시간 보이시죠? 재미있는 카운터입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 44일이 남아있습니다. 결코 적은시간도 아니고 많은 시간도 아닙니다.

남은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좋은 점수를 받느냐 그렇지 못하느냐 차이로 결과가 나오겠죠.

 

수능시험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운 수준으로 출제가 되지만, 제 경험으로 제일 많이 도움을 받는것은 역시 EBS 청취가 제일 유익했습니다.

 

대부분 강의를 하시는 스타일을 보면 쏙쏙 머리속에 들어오고, 핵심사항들과 과거 출제경향을 잘 알고 계시기에 EBS강의는 빠지지 않고 꼭 시청하시는게 좋습니다.

 

플래시가 열리자마자 사운드소리가 들리시죠?

 

우측 상단에 있는 드래곤모양을 한번 클릭하면 사운드 OFF 상태로 변합니다. 한번 다시 클릭하면 들리구요.

 

수능은 꿈이 아니죠~ 현실이죠~

 

평생에 한번 치룬다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공부하는 학생이 좋은 결과를 얻으리라 봅니다.

 

50일 기적은 남들보다 더 많이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는것이 기적을 이루는 방법입니다.

 

 

 

올해 시험상세 일정을 적어봤습니다.

 

시험당일은 11월7일 목요일이며 정답검증을 거쳐 최종 확정은 11월18일입니다.

 

그리고 11월8일부터 26일까지 채점을 하게 되고 최종 성적통지날짜는 11월27일 수요일이 되겠습니다.

 

 

교시별 시험영역과 시간, 문항수 정리

 

 

 

기본적으로 국어, 수학, 영어 이외 사회/과학탐구와 직업탐구의 선택과목 응시순으로 치루게 됩니다.

 

영어는 13시10분부터 시작하자마자 듣기평가를 30분 이내 보게 되는 것이구요.

 

12시10분부터 13시까지 약 50분간 점심시간이기 때문에 너무 배부르게 않게 그리고 굶지 않고 소량의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되도록 전날에는 각성제가 있는 감기약등은 피하고,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도록 하세요.

다음날 배탈이나, 설사라도 나면 낭패니까요.

 

그리고, 수능성적은 벼락치기해서 갑자기 점수가 크게 올라가지는 않지만, 남은 50일 안에서 많이 두루두루 보는게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한다는 차원에서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 출제되는 국어나 수학, 영어의 난이도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나 흔들리지 않는 자세로 차분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수능 디데이 50일 기적과 함께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