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0M급의 초고속인터넷이 보급화되면서, 여러 편리한 점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컴퓨터로 실시간TV를 마음대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속도가 느려서 화면이 끊기는 버퍼링현상이 심했으나, 요즘은 정말 깨끗하게 고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각 방송사마다 지난방송같은경우 스트리밍이나 VOD 서비스를 해주고 있지만 대부분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유료로 시청을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때는 별도 비용이나 회원가입 필요없이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미지. KBS 대처널고화질 Media Evolution)

 

이전 포스팅에서 SBS온에어와 MBC방송을 볼 수 있는 글을 작성했는데요.

오늘은 kbs실시간tv보기 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기존까지는 회원가입이 필요했지만, 이번에 다채널 고화질로 새로 개편되면서 아무런 제약없이 단지 클릭만으로도 보실수 있습니다.

 

대채널K는 공식홈페이지에서 kbs온에어를 클릭해서 들어올수도 있지만, K Media Evolution 를 통해 들어오시면 됩니다.

 

 

 

 

 

kbs2방송 화면인데요. 현재 엄마의 섬이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는데..

이거 시작부터 완전 공포영화네요.

 

고포영화 "링"에서 TV속에서 귀신이 흔들거리며 튀어나오죠?

이건 머 완전히 바다 뻘땅에서 귀신이 튀어나오네요. 링하고 똑같이 다가오네요..

 

정말 여름밤의 공포가 따로 없네요. 옛날에 전설의고향도 자주 봤었지만, 무섭게 잘 만들었네요.

 

다채널 K 바로가기 링크 ==> http://k.kbs.co.kr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짧은 광고가 지난뒤에 자동으로 나옵니다.

 

 

 

 

 

화면 우측에 리모콘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TV와 라디오를 클릭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TV는 정규방송 이외에 KBS드라마, 조이, 프라임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Radio 채널은 쿨FM, 해피FM, 클래식FM, 1라디오, 3라디오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질이 어떤가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 "리모콘 퍼가기"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소스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되며,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 작성하실때 붙여 넣으면 리모콘이 생성되며, 방문자가 와서 리모콘을 클릭하면 바로 대채널K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해피FM 시간입니다.

 

깨끗한 음질로 듣기가 좋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다른 라디오채널을 듣고 싶다면 리모콘에서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기능으로써 KBS온에어에서도 제공하고 있는 편성표와 몇가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라이브는 실시간보기 기능이고, 다시보기 아이콘은 지난 방송을 보시고자 할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콘텐츠샵아이콘은, 웹상에서 보여주는 스트리밍서비스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굿 닥터 도 이곳에서 스트리밍 형식으로 시청가능합니다.

 

박시온 역을 맡고 있는 주원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듯 합니다. 저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답니다.

 

단, 다시보기와 콘텐츠샵은 모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이용하신 점 기억하시구요.

 

 

 

 

 

마지막으로 편성표 소개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위에 주황색 네모박스 부분 보이시죠? OnAir 막대표를 알려주는 표시인데요.

현재 시간에 맞춰 점점 오른쪽으로 조금씩 이동한답니다.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이 오후11시30분정도 되었으니까 KBS1에서는 뉴스라인이 시작된 것을 알 수 있죠.

 

프라임방송 생로병사의 비밀은 50%정도 방송이 나가고 있다는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저도 이전에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했었지만 각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화질도 깨끗할 뿐더러 업데이트도 잘 되고 있는것을 느꼈었는데요.

 

아마 방송국 자체에서도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업데이트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고 시청률이 올라야 광고수익이라든지 여러가지 부가적인 수입원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만 글을 마치구요. 다가오는 환절기 건강 유의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