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지털카메라의 성능을 뛰어넘는 스마트폰의 카메라기능을 통해 사진촬영이 잦아지면서 사진을 실수로 삭제한 뒤 당황하신적이 한번씩 있을텐데요..

이 때 간단한 스마트폰 사진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쉽게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레쿠바 프로그램은 국내 사용자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에서 프로그램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지운뒤 새로운 사진을 찍어 덮어쓰지 않았다면 복구 확률이 높아집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폰과 USB 케이블을 통하여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USB 저장소 사용으로 바꿔줍니다. 따로 휴대폰에 있는 USB 메모리카드를 꺼내어 연결을 해도 되지만 직접 PC와 바로 연결해서 복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기본 USB 저장소 사용 중으로 바꿔주면 USB 외장형 메모리가 연결된것과 같은 환경이 됩니다.

 

3. 아래 레쿠바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 Recuva1.42.544.exe

   프로그램 버전은 1.6메가 정도 됩니다. 자 일단 복원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본 안내 메시지에서 "Next"를 클릭한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복원하고자 하는 파일을 종류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이미지, 음악, 문서, 비디오, 압축, 이메일, 기타 형식의 분류항목이 나오는데, 아마도 해당 종류를 선택해서 복구를 시도롤 하게 되면 연관성 높은 파일형식을 성공확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파일을 복구할것이기때문에 "Pictures" 를 클릭하고 진행합니다.

 

 

 

4. 휴대폰 사진폴더 위치 이동후 선택

 

 

 

그 다음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위치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파일 위치가 다르기때문에 본인의 camera 위치로 이동합니다.

 

만약 위치를 수동으로 찾기 어렵다면, SD메모리카드를 꺼내서 SD메모리 컨버터 등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직접 연결해서 시도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복원대상 파일이 있는 경로를 지정하게 되는데, 기본으로 위치를 모를때는 I'm not sure 를 하시면 되고 특정 위치나 특정 문서폴더를 아신다면 해당 목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Next" 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그다음 복원 옵션인데, "Enable Deep Scan" 은 말 그대로 깊게 스캔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원하는 파일이 복원되지 않았거나 찾지를 못했을경우 좀 더 상세하게 검색하는 옵션입니다.

그러나 검색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체크하지 않고 바로 "Start" 를 클릭하였습니다.

기본으로 검색을 하면 생각보다 빠른시간내에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복원파일 선택하기

 

 

 

해당 폴더의 사진 검색결과가 나오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파일명을 보시면 앞부분이 _ (언더바) 로 되어있습니다. 해당 파일명은 수동으로 바꿔주면 되죠.

 

그리고 복원하고자 하는 파일을 수동으로 선택하셔도 되고, 우측 상단 "Swithch to avanced mode" 를 클릭하여 전체복원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Recover" 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어느 폴더에 복원을 할것인지 물어보는데, 특정폴더를 지정합니다.

특히, 동일한 USB이외 C나 D처럼 별도 디렉토리를 만들어 복원시도하는게 좋죠.

 

6. 복원완료 

 

삭제된 10개 이미지 사진 복구하는데 16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쉽고 빠르게 복원됩니다.

 

설치과정은 별다른 옵션없이, 누구나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쿠바 프로그램은 성능이 좋지만 모든 삭제파일을 100% 복원할수는 없습니다. 특히 삭제된 위치위에 다른 사진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등이 덮어써진 상태라면 복원확률은 그만큼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이제 실수로 사진을 삭제하셨더라도 본인 스스로 쉽게 파일을 복원해보세요.

레쿠바 프로그램은 일반 외장형 USB 파일복원도 잘 되니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