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나만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아이콘을 만들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흔히 아이콘 파일의 확장자는 .ico 로 되어있으며 포토샵등을 통해 만들수 있는데요. 포토샵을 잘 활용하지 못한다면 아이콘생성 자체가 힘들수가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 만들기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이미지 파일만 있다면 버튼 몇 번 클릭으로 쉽게 ico 파일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바로 iconverticons.com 이란 사이트인데요. 직접 이미지파일을 갖고 이이콘파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방식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한후, 아이콘의 파일형태를 지정한 후, Convert 만 눌러주면 됨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링크는 하단에 있습니다.

 

 

■ 아이콘파일 만드는 방법

 

 

우선 Browse... 를 클릭하여 이미지파일을 지정합니다.

 

 

 

 

저는 맛있게 잘익은 참외이미지 아이콘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아마 참외아이콘을 사용하는분은 거의 없겠죠? 나만의 참외아이콘사용해보는거죠.

 

 

그 다음 순서로, 바로 Convert 를 클릭해도 되지만, 옵션을 클릭하여 어떤 형태로 변환되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평소에는 신경쓰지 않고 바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변환되는 icons의 확장자 포맷을 보여줍니다.

윈도우와 리눅스용 아이콘 등의 확장자 변환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OS 와 확장자 ico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복수 선택 가능.

 

 

 

 

각종 OS별로 변환된 아이콘 파일입니다.

맥용, 리눅스용, 윈도우용 파일들이 한꺼번에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윈도우 옆 Download .ico 를 클릭하였습니다.

 

 

 

바탕화면에 저장된 아이콘파일입니다. Image 파일이 멋지게 ico 파일로 만들어졌죠?

 

아래는 지원되는 이미지 파일 확장자 리스트입니다.

 

 

 

대표 이미지파일은 jpg, bmp, png 는 물론 ico, tif, tga, cur, xpm 등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파일도 가능합니다.

 

iconvert 사이트 바로가기 ==> http://iconverticons.com/online/

 

 

개인적으로 나만의 아이콘 만들기를 하고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한 사이트 정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쁜 아이콘 많이 만드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