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래된 스마트폰을 최신폰으로 교체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시장은 LG 옵티머스 g 프로와 삼성 갤럭시S4 가 많이 팔리고 있죠.

 

SKT, LG, KT 통신3사의 보조금이 좀 풀릴려나 기다리고 있다가 전혀 기색이 없어 바로 교체를 했답니다.

그래도 가격은 할부원금 40만원 후반대로 구입해서 다른데와 비교해보니 저렴하게 산것 같아 기분은 좋네요.

 

 

 

 

그래서 옵티머스 g 프로 후기 를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주문한지 하루만에 택배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보통 휴대폰 매장에서 구입 많이 하시는데, 저는 여기저기 가격을 알아본 뒤 인터넷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구입이 좋은점은 가격비교와 할부원금 등을 본인이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어차피 기기의 성능이나 기기원금은 알고 있으니, 착한기변이나 번호이동, 신규개통 등에 따른 할부원금의 가격변화등을 체크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검정색을 신청했는데, 위와 같이 럭셔리한 케이스에 담겨왔습니다.

아주 깔끔해보이죠.

 

갤럭시S4와 옵티머스 g 프로 구입을 망설이시는분들이 많은데, 저도 고민끝에 G프로를 선택했습니다.

CPU 나 메모리, Full HD 화질등은 비슷합니다. 요즘 휴대폰 성능 정말 잘나왔습니다.

제가 선택한 결정적 이유는 갤럭시S4 보다 화면이 크기때문이었습니다.

 

 

 

 

 

함께 딸려온 구성품입니다.

스마트폰거치대, USIM 칩, 설명서, 충전케이블, 이어폰, 밧데리2개, 멜론이용권 등이 있네요.

 

다른건 몰라도 이어폰 음질 정말 강추입니다. 너무 좋네요. 쿼드비트 이어폰은 직접 들어보시면 알듯.

밧데리는 2개가 딸려오는데, 화면도 크고 FULL HD 의 화질을 제공함에도 대기시간이 꽤 길게 느껴졌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의 상세 스펙이나 기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기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직접 개봉한 사용후기라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죠?

 

디자인입니다. 럭셔리한 뒷면 보이시죠.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면이 돋보입니다.

손으로 쥐어본 옆면인데 정말 슬림합니다. 기존에 사용중에 스마트폰보다 훨씬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한손에 잡히는 그립감 정말 좋네요.

 

 

 

 

 

충전거치대를 이용한 충전화면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2나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을 출시할때 휴대폰거치대가 함께 나오는데, 평소 대기할때나 스마트폰으로 영화등을 볼때 가로로 놓으면, 눈높이가 정말 딱 맞습니다.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것 화질이죠.

G 프로를 사용해보신분들이 하나같이 화질이 정말 선명하고 깨끗하다 라고 느끼고 저 또한 선명한 화질이 반했습니다.

사진 몇 컷 감상하시죠.

 

 

 

 

이렇게 가로로 충전거치대에 놓으니 영화를 볼 때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동영상 감상 한번 해보세요.

풀 HD 의 화질이지만 용량관계로 인코딩을 하여 줄였는데도 깨끗한 화질 좋네요.

 

 

[ 동영상 화질 감상 ]

 

 

 

CPU는 퀄컴 1.7 쿼드코어를 사용하고 있어서 반응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4.2 젤리빈을 사용하고 있어 기본 32GB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는데, 따로 SD 카드 메모리는 없습니다.

 

그 대신 미니 SD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8GB SD 메모리카드를 빼서 G프로에 넣어서 사용했죠. 좋은점은 기존에 갖고 있던 사진이나 동영상이 그대로 인식되어 따로 옮길 필요가 없어진 거죠.

 

 

 

 

주소록 이동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내보내기를 통해 간단히 옮겼습니다.

그리고 USIM 칩 같은 경우 같은 통신사에서 기기만 변경하였다면 그대로 쓸 수 있지만 LG, SK, KT 각 통신사 번호이동일 경우 유심칩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카메라의 성능은 1,300만 화소이기 때문에 왠만한 디카보다 더 성능이 좋습니다.

특히 듀얼카메라는 본인의 얼굴과 합성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고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바로 손으로 메모를 할 수 있는 퀵메모와 각종 가전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는 Q리모트 기능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 삼성TV, SK BTV 셋톱박스, LG 에어컨 3개를 테스트해봤는데, 모두 간단히 성공하였습니다.

전원을 켜고, 끄고, 채널돌리고 외부입력 바꾸고 모두 Q리모트 하나만 있으면 되네요.

 

이렇게 간단히 옵티머스 g 프로 후기를 작성해봤는데요, 아무튼 이번에 좋은 제품을 구입한 것 같아 좋습니다.

2년 약정이 있기때문에 분실없이 잘 사용해줘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