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로 옥션, 11번가와 같은 쇼핑몰이나 쿠팡, 그루폰과 같은 소셜커머스에서 물건을 많이 구입하게 됩니다.

 

매장에 나가서 물건을 직접 눈으로 보고 꼼꼼히 선택하는 쇼핑이 아니라, 인터넷 홈페이지상에 나와있는 물건 정보만 보고 선택하게 되고, 결제까지 하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이 있는 반면.. 물건에는 하자가 없을까? 내가 주문한 물건이 제대로 나한테 배달되고 있나? 라는 궁금증이 많습니다.

 

제가 몇일전에 고향에 택배하나를 보낼 일이 있었는데, 부피가 1.3미터 정도 되었고 무게는 15kg 정도 나가는 물건이었습니다. 일단 차에 보관은 해놨는데 이걸 들고 택배회사를 찾아가야되나.. 근처에 우체국 택배밖에 없는데 우체국까지 가야되는지 순간 고민은 좀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택배도 직접 수거해가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걸 생각한것이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물류택배회사인 대한통운에 전화를 걸었더니, 30분뒤에 방문하겠다는 것입니다.

서비스란것이 바로 이런것이죠!! 참 편리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PC에서 대한통운택배조회 하기

 

 

 

대한통운 운송장조회를 위해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같이 메인페이지에 운송장조회화면이 나옵니다.

국내 택배배송은 물론, 국제 특송까지 국내 최대규모의 허브터미널과 1,300개가 넘는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죠.

아마도 홈쇼핑업체는 물론 기업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택배회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택배예약 전화를 한지 20분만에 택배기사님한테서 전화가 왔습니다.

물건을 가질러 방문하겠다는 것이죠. 오~ 빨라!!

 

 

제가 보낼 물건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포장이 애매한 검은 천으로 둘둘 말은 물건이어서 주소를 어떻게 적어야 할지 고민되어서 일단 그대로 둔 상태였었습니다.

 

마침 기사님이 물건을 보시더니, 스마트폰을 꺼내더니 전화번호와 주소등 간단한 입력을 한 뒤 바로 운송장번호가 적힌 출력스티커를 바로 발부해줍니다.

 

10년 전인가 앞지르기 금지로 현장에서 경찰에게 발부받은 스티커가 갑자기 생각나는건 왜인지..

아무튼, 따로 A4용지에 큼지막하게 주소적고 이름적고, 전화번호 등을 적을줄 알았는데 정말 간편하게 발송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물건이 어디쯤 가고 있는지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발부받은 스티커에 운송장번호가 적혀있죠.

그 번호를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 빼고 숫자로만 입력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결과 벌써 배송완료가 된것으로 나옵니다.

운송 단계는 상품인수, 이동, 배송지도착, 배송출발, 배송완료 단계로 구분이 됩니다.

짐작은 했지만 요즘 택배 정말 빠르게 정확합니다. 물론 가끔 배달사고도 있지만요.

 

 

 

그리고 택배의 각 이동 단게마다 물건 도착일시와 떠난 시간까지 정확히 나옵니다.

대한통운 말고도 모든 택배회사들이 이러한 실시간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면,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캐쉬백 포인트 적립 혜택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통운 운송장조회 바로가기 ==> http://www.doortodoor.co.kr

 

도메인이름을 잘 보시면 doortodoor 입니다. 정말 도메인이름 멋지게 명명한것 같습니다. " 문에서 문까지 "

 

 

 

스마트폰으로 대한통운택배조회 하기

 

 

 

모바일에서도 쉽게 대한통운택배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포털에서 "대한통운택배조회" 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메인에 나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모바일용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해보니, PC에서 확인한 것처럼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용으로 최적화한 화면이 구성이 잘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도 택배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과 간단한 연락처, 주소를 입력후 신청하면 되고, 말그대로 앉은 자리에서 쉽게 택배를 보낼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요금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보내는 지역이나 물건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오랫만에 물건 보낼일이 있어 택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제가 이용했던 대한통운 운송장조회 방법등을 알아봤는데요.

 

예전처럼 직접 주소를 쓰고 할 필요없이 주소만 말해주면 현장에서 운송장을 출력받을 수 있는점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이런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이 사용해주고 회사에서는 고객의 편의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결과의 산출물이 오늘날의 우리나라 택배서비스 품질개선 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