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삼성 갤럭시 s4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SKT, KT, LGT 3사 모두 19일 자정부터 예약가입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상세 이미지나 스펙은 이미 해외에서 공개되었기 때문에 많이 접해보셨으리라 봅니다.

갤럭시 s3 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도 굉장한 관심과 판매율을 보였는데, 이번에도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입니다.

 

 

최근 LG는 옵티머스G 프로 출시와 함께 시장의 반응이 뜨거웠죠.

특히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 LG 이번엔 정말 제대로 만들었네" 라는 후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옵티머스G 프로로 바꿀려고 준비중에 있었는데, 보조금의 제한때문에 가격이 좀처럼 내려오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말에 갤럭시 s4가 출시되면 얘기가 달라지죠. 상황을 지켜보고 다시 판단해야 할듯 합니다.

 

시판전 예약은 각 통신사 온라인 공식대리점에서 이미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s4 예약판매 및 정식 출시일

4월19일 자정부터 예약 접수 그리고 정식 제품 출시일은 4월 27일 입니다.

 

 

출고가 및 갤럭시s4 가격 정보

 

이번 출고가격은 89만9천800원 입니다. 90만원도 아니고 200원은 에누리해준거 맞죠? ^^

그래도 이전 버전의 제품 처음 나올때 99만원 4천원이었는데, 오히려 가격이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제품의 성능은 옥타코어 CPU(core8) 와 안드로이드 젤리빈, 5인치 Full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것처럼 디자인은 갤럭시 s3 와 거의 흡사합니다.

후면에 있는 1,300만화소 카메라는 왠만한 디지털카메라보다 화질이 더 좋습니다.

s3 가 800만 화소였는데, 500만 화소가 획기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정말 이제는 야외 외출시 디카는 가져갈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그때 그때 폰을 꺼내서 촬영하면 되니까요.

 

 

 

S4 의 특별한 기능

 

삼성 스마트 포즈(Samsung Smart Pause) 기능

눈동자 인식 기술로써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가 다른곳으로 시선을 돌리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멈추고, 다시 화면을 쳐다보면 멈췄던 동영상이 이어서 재생되는 기능입니다. 멋집니다.

 

삼성 스마트 스크롤(Samsung Smart Scroll) 기능

시선을 먼저 인식시킨후, 화면 터치 없이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자동으로 움직여주는 기능인데, e-book 이나 스크롤이 필요한 인터넷이나 이메일 읽을때도 유용하게 쓰이겠죠?

 

헬스케어 기능

갤럭시s4를 패드에 연결하고 패드에 올라서면 체중이나, 혈당량, 맥박수등을 체크하여 몸상태를 체크 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에어 제스쳐(Air Gesture) 기능

스마트폰 화면 위 손 움직임을 적외선 감지하여, 전화받는것은 물론 음악선택, 웹페이지를 움직이는 등의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TV 광고속에서 스마트 TV 화면을 터치하지도 않고 넘기는 장면 보셨죠.

 

이밖에도 자동 언어 번역이 가능한 S 트랜슬레이터 기능, DVD나 에어컨 제어가 가능한 리모콘 역할을 해주는 삼성 워치온(Samsung WatchON) 기능 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s4 악세서리 정보

 

 

스마트폰을 가로로 거치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패드 입니다!!

요즘 한창 유행인 윈드러너도 분명 되겠지요? 꼭 갖고 싶은 게임팩 악세서리 1순위 입니다.

 

 

 

 

 

 

 

아래는 멋진 수첩형 케이스 커버입니다.

필름 커버와 파우치. 여러 컬러가 있어서 원색을 좋아하시는분들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악세서리 출처 : http://androidadvices.com/samsung-galaxy-s4-official-accessories/

 

 

 

 

 

 

LTE 냐? LTE-A 냐?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s4 LTE 에 탑재되는 속도가 LTE 탑재인지, LTE-A 탑재인지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달 말 출시되는 제품에는 기존 통신인 LTE 만 나오는것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 통신사에서 LTE-A 통신망 인프라가 갖춰어지지 않은점도 적용되었으리라 봅니다.

 

참고로 LTE-A 는 " Long Term Evolution-Advanced " 의 약자로서 LTE 다음 차세대 통신서비스 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기존 LTE 보다 2배 이상 빠릅니다.

 

향후 LTE-A 의 최종 전송속도 목표는 업로드 500M, 다운로드 1기가 목표입니다.

기존에 3G 통신망에서 자연스럽게 LTE 로 전환되었듯, LTE 사용자도 머지않아 LTE-A 통신망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어쩔수 없죠. 기존 통신서비스는 망도 작아지고 속도도 시간이 갈수록 더욱 느려지는게 현실이죠.

3G 망 자체를 LTE 망으로 변경구축하였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현상입니다.

 

 

이번에 스마트폰 교체를 준비중이신분은 갤럭시s4 선택도 괜찮아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LG 옵티머스 G프로 가격이 좀 내려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갤럭시s4 예약 판매 접수가 시작었고, 이번달 말에 시장에 쏟아져 나오면 옵티머스 G PRO 의 가격에 좀 변화가 올테니 그때를 노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