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져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강좌라든지 각종 영화등을 다운받아서 많이들 보시는데요. 각 동영상마다 압축포맷형식이 다르기때문에 호환이 안되어 재생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또는 갖고 있는 동영상 파일 사이즈가 너무커서 적당한 사이즈로 줄이고 싶을 때도 있죠.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각종 PMP나 PDA, 휴대폰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포맷 및 영상 사양을 변환시켜주는 인코딩 프로그램 유마일 인코더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평소 저는 다음팟인코더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유마일 인코더도 결코 뒤지지 않는 성능과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내장 코덱을 활용하여 외부 코덱과의 충동등을 방지하여 안정된 인코딩수행이 가능합니다.

유마일 인코더 제작 회사는 서울에 있는 (주)테크노니아 입니다.

 

유마일 인코더의 종류도 MAC OS 지원과, 멀티코어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유료 유마일 인코더도 있지만 오늘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무료버전입니다.

무료버전이라고 성능이 떨어지거나 하는 차이점은 전혀 없습니다.

 

 

우선 유마일 인코더 인코딩 과정직접 시연해보겠습니다.

 

 

 

-.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깔끔한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추가-> 프리셋선택-> 변환 끝.

-. 유마일 인코더가 인기있는 이유! 사용하기 너무 편리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변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코딩 된 영상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합니다.

 

 

 

2.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될 동영상을 선택한다.

 

우선 파일을 선택해야 되는데, 화면상에 드래그&드롭으로 추가해도 되고, 파일추가 버튼으로 영상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avi, mpg, mpeg, asf 등등 모든 비디오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 영상 4기가 짜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3.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프리셋이란 실제 동영상의 포맷형식을 말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후, 인코딩을 처음 하신다면 프리셋목록이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상단에 "옵션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프리셋 설정" 부분을 보실수 있는데요.  비디오 설정이나 오디 설정등은 따로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프리셋 선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각종 스마트폰 제조사의 모델 또는 네비게이션에서 실행이 가능한 옵션 등 거의 대부분의 IT 모델 기종 목록이 나옵니다. 해당 제조사를 클릭하게 되면 세부적으로 스마트폰의 모델명까지 직접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신 삼성 갤럭시노트2도 있으며, LG 의 옵티머스 G PRO 모델의 파일 포맷까지 있으므로 완전 최신버전의 파일 맞습니다.^^

저는 제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에서 봐야하기 때문에 현대기아자동차를 선택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한번 선택된 프리셋 목록은 즐겨찾기 관리를 통해 나중에 직접 관리할 수 있기때문에 편리합니다.

 

 

 

4. 변환 시작

프리셋 선택까지 끝났으면 "변환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코딩 작업이 시작되면서 변환속도와 남은 시간등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취소하고 싶다면 취소버튼으로 현재 변환중인 작업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코딩이 진행중일때는 작업표시줄 아래로 내리고 다른작업을 하셔도 컴퓨터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위와 같이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변환이 끝난것이며 최초 용량 4.2기가에서 959메가 정도로 약 1/4 정도로 작아진 동영상 크기를 확인하실수 있죠.

 

이제 파일을 복사해서 네비게이션에서 직접 실행해보면 됩니다.

이렇게 버튼 몇번만으로 인코딩이 쉽게 가능한데요..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재생하고 싶을때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즐겨찾기 기능인데요. 보통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인코딩 형식이 있다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프리셋 선택화면에서 한개 또는 복수개로 선택하셔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 뒤 즐겨찾기 관리기능을 통해 IT 기기 목록과 포맷형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동영상 인코딩이 필요할 때는 동영상만 추가하고 즐겨찾기에 있는 프리셋 목록만 한번 클릭해서 "인코딩 시작" 만 클릭하면 버튼 세번만으로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과정입니다.

 

회사 정식 홈페이지는 http://umileencoder.com/kr/ 입니다. 

 

 

회사 홈페이지 다운로드 경로에 가면 위와 같이 Free Download 아이콘이 보입니다.

하지만 회사 내에서 직접 파일을 제공하지 않고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하여 다운받을수 있게 링크되어있습니다.

 

 

 

네이버자료실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등록일짜가 2013년 4월8일 이며, 유마일 인코더 최신버전은 v3.1.6.0 입니다.

네이버 아이디가 있다면 "초고속 다운로드" 없다면, "일반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다음" 을 클릭합니다.

파일은 꼭 UmileEncoder_v3.1.6.0_KR.exe 인지 확인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이 파일명 이외 변형된 파일이나 새로 압축된 파일은 설치하지 않도록 합니다.

 

 

 

라이선스에 관한 부분입니다.

비상업정인 목적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변형된 파일을 재배포해서는 안되고 회사에서 허락하지 않은 카페나 블로그에 설치파일을 올려도 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용자 계약에 동의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으로 유마일 인코더 설치폴더와, 시작 메뉴폴더를 확인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기본값으로 설치해주는게 좋습니다.

 

 

 

이후 설치진행과정이 나오고 설치 완료화면이 나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과정이 간단히 마치게 됩니다.

 

참고로 다음팟인코더가 필요하신분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760

 

 

[ 네이버 자료실 유마일 인코더 무료다운받기 ]

 

유마일 인코더가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해나가고 있는 이유가 쉬운 동영상 변환 및 다양한 코덱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SMI 자막 합치기 기능을 지원하며 nvdia 지포스 계열의 GPU를 활용한 CUDA 인코딩지원을 한다는점도 강점입니다.

인코딩을 자주 사용하시는분들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