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니지나 아이온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이 사용해야 할 필수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바로 게임 최적화 프로그램 패스트핑인데요.

패스트핑(fastping)은 온라인게임에서 필요한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종료시켜 게임속도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게임핑" 이라고 불리웁니다.

 

 

인터넷속도 때문에 아니라 PC 자체의 부하 때문에 게임도중 렉이 걸릴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이때 패스트핑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최고의 게임 반응속도를 직접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패스트핑 다운로드 경로와 설치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패스트핑 홈페이지는 http://fastping.co.kr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이구요.

최신버전은 패스트핑 4.0 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운로드" 를 클릭후, 경로에 가보면 네이버, 심파일 자료실, 다음 자료실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해서 설치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패스트핑 설치화면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설치초기화면이 나오는데요.

무작정 설치를 하지 마시고, [필수] 프로그램을 제외한 [선택] 부분의 제휴서비스를 설치하지 않는게 아무래도 여러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방법이니까 확인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약관이 나와있는데,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INSTALL" 을 클릭합니다.

 

 

 

약 10초도 안걸려서 설치과정이 끝나고, 위와 같이 패스트핑 초기화면이 나옵니다.

유머게시판과, 자유게시판등이 보입니다.

 

 

이제 패스트핑의 주 목적. 게임 최적화 프로그램 기능을 써봐야죠.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실행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 저것 셋팅할 필요 없이 간편합니다.

중간에 START 버튼만 한번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 이후 자동으로 패스트핑이 최적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게임핑 최적화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STOP" 메시지가 보인다면 게임핑 패스트핑이 정상적으로 작동중이라는 표시입니다.

 

이 후 , 아이온 같은 온라인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게임을 먼저 실행후, 패스트핑을 실행하는게 아니라 패스트핑먼저 구동시킨 다음 게임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하셔야 합니다.

 

 

 

- 패스트핑 정지방법

 

 

정지는 바탕화면에 있는 패스트핑의 "STOP" 버튼을 한번 클릭해주는것으로 끝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게임핑을 정지시키고, 네트워크와 인터넷핑 상태를 최적화하는것으로 마치게 됩니다.

 

 

 

패스트핑 환경설정

 

 

꼭 체크해야 될 환경설정부분인데요. 기본 옵션으로 컴퓨터를 켜면 패스트핑이 자동실행되게 되어 있습니다.

매번 컴퓨터를 켤때마다 게임을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는 필요가 없죠.

 

물론 PC방이라면 기본적으로 실행해주는게 좋습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PC방에도 모두 패스트핑, 패스트고, 피씨맘 같은 게임 최적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윈도우 실행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을 클릭해서 체크를 없애줍니다.

그리고 블랙박스 기능인 녹화 저장경로와, 화면캡쳐 저장 폴더를 원하는 디렉토리로 설정해줍니다.

게임 화면 녹화나 화면 캡쳐를 안쓰신다면 그냥 두셔도 됩니다.

 

 

 

패스트핑을 종료할 때마다 화면 하단 우측에 위와 같은 게임정보 도용에 관한 노출확인 광고메시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패스트핑 자체가 무료로 사용되고 있기때문에, 나오는 광고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닫으시면 되겠습니다.

 

 

 

패스트핑 삭제 방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본연의 기능 이외에 여러가지 기능들로 인해 불편해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삭제를 할 필요성이 생길때는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으로 가셔서 함께 설치된 위 4가지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패스트링크, FastPing, 라이브코덱 라이트, x264vfw-xxx 이렇게 4개의 파일이 해당이 됩니다.

 

 

 

패스트핑의 주요 장점이라면, 게임속도 향상은 물론이거니와 네비게이션 app 기능으로 게임도중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SNS, 웹메신저로 대화할수도 있습니다.

 

서로 실시간 대화를 통해 게임을 쉽게 공략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블랙박스 app 기능으로 현재 진행중인 게임화면을 녹화하여 동영상 파일로 쉽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동영상 녹화기능인데요. 본인이 게임한 내용을 Review 하거나 카페나 블로그등에 영상파일로 올리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핑의 절대강자 패스트핑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세요^^

 

[ 네이버 자료실 패스트핑 4.0 다운로드 받기 ]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