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세계 동영상의 집합소. IT 가 내놓은 동영상 플랫폼의 최고 걸작품 유튜브를 모르는분들은 없죠.

유튜브가 구글에 인수된 이후, 급격한 성장을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소 우리가 보고 싶은 영상이나, 찾고자 하는 동영상이 있다면 유튜브에 접속하여 간단한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수십, 수백편의 영상이 쏟아져 나옵니다.

 

 

검색결과에 이런 메시지 받으신적 많으실겁니다.

" 안전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일부 검색결과가 삭제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나오는 검색 결과에는 자체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유해자료나 도박과 관련된 유해 동영상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꼭, 유해 동영상이 아니더라도 불안전하거나 검색에 제외시킬 만한 내용은 안나옵니다.

 

오히려, 어린 자녀들이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는일이 잦다면 꼭 안전모드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검색결과가 너무 적어 원하는 모든 영상을 찾고자 할때는 쉽게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 를 통해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유튜브 화면 맨 아래에 내려오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안전모드 : 사용 " 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

 

 

안전 모드 선택 을 클릭하게 되면 하단에 "사용 안함" 을 체크하신 후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검색해보시면 이전보다 더 많은 검색 결과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모드를 체크한다고 해서 안전하지 않은 모든 동영상을 차단할수는 없습니다.

 

 

안전모드를 해제 설정한 다음 검색한 결과입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안전모드가 사용중지된 상태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위 화면은 기타로 cannon rock 을 연주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여 하루아침에 일약 스타로 탄생한 국내분이죠..^^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흥행도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으로 전세계인이 검색해서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봐도 되죠. 이처럼 유튜브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 설정하는 부분은 웹브라우저의 쿠키가 삭제되지 않는 한 유지가 됩니다.

또한 유튜브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안전모드를 조정해주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나오는 검색결과는 항상 안전모드 해제 설정부분과 동일한 결과값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다음 스마트폰에서도 유튜브 동영상을 많이 검색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세이프서치 필터링을 통해 똑같이 안전모드 검색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안전모드 해제

 

 

휴대폰에서 유튜브를 실행한 다음, 메뉴키를 클릭하여 위와같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 중간에 "세이프서치 필터링" 을 클릭합니다.

세이프서치 필터링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OS 나, 기종에 따라 이름이 약간 다를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필터링 안함" 을 체크하고 빠져나가시면 끝납니다.

 

 

유튜브는 회사가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고 운영하는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동영상을 올리고 또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는 아주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에 광고를 올릴수 있어, 게시자와 회사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유튜브 계정만 있다면 얼마든지 영상을 게시하여 전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잘 활용하신다면 우리에게도 어느순간 자고 일어나니 스타가 되어있을수도 있죠!

집에 어린자녀가 있거나,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잘 틀어주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권고사항으로 우리 아이들이 불필요한 동영상을 보지 않도록 안전모드 사용을 체크하신 후 사용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