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버전 업그레이드가 진행될수록 곳곳에서 PC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죠.

그래서 구글 크롬을 기본웹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분들도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요즘 보니까 PC방에서도 윈도우8 OS에 익스플로러10 이 설치된 곳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윈도우7 기반하에 익스플로러9 버전이 많이 배포되어 사용되고 있었으나, 최근 익스플로러10 이 발표되면서 ActiveX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등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오류라 볼수는 없지만 대부분 ActiveX 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어 나오는 현상입니다.

 

최근에 익스플로러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하다 보니, 그룹웨어는 물론 은행뱅킹 프로그램, 그리고 액티브X 설치가 필요한 부분에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어판에서 설치된 익스플로러 10을 삭제를 하고 익스플로러9 버전을 다시 설치하고자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공식사이트를 찾고자 제가 좀 애먹었던 부분을 올려드립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를  검색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바로가기 서비스로 링크된 주소가 나옵니다.

웹주소는 www.ie9.com 으로 되어있네요.

 

 

 

하지만 MS 공식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니, 익스플로러 9버전은 없고,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최신버전인 Internet Explorer 10 버전 받기 링크만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9버전을 찾고자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쉽게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수는 없죠.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화면

 

그래서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주소가 좀 긴데요. 바로가기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운로드와 구매를 클릭하셔서 아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바로가기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언어목록이 나옵니다.

한국어 부분까지 내려오신후,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OS 를 선택하신후, 32bit 인지 64bit 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익스플로러9 다운로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내려받은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9 를 삭제후, 다시 설치하고자 할때는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에 들어가시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맨 위에 Internet Explorer 9 가 나옵니다. 체크를 해지한 후 확인을 클릭하면 익스플로러9 삭제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는 익스플로러9가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 체크되어 있지만, 익스플로러10 등이 이곳에서 안보이시는분들은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를 클릭하시면 익스플로러10 항목이 보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인의 운영체제가 어떤것이며 설치된 메모리 사이즈를 잘 모르시는분들은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면 "속성" 이 보입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64비트 운영체제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Active X 관련 중요한 팁!!

 

Internet Explorer 32bit, 64bit 구분되어 2개 버전이 존재함

 

 

컴퓨터의 사양이 높아지면서 Memory 카드가 4GB 이상 사용되고 있는 PC가 들어오고 있죠.

주기억장치인 메모리가 4G 이상일때는 32bit 인 운영체제에서는 인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64bit 의 운영체제를 설치할텐데요. 문제는 이 64bit 에서는 액티브X 기반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본인 컴퓨터가 64bit 의 윈도우7, 윈도우8 등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면서 active x 설치가 안될때는 호환성보기 또는 위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익스플로러 32 bit 용으로 실행하면 대부분 해결이 될 것입니다.

웹브라우저 관련하여,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