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장고나라 코코몽의 인기는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은 다 아시겠죠.

저도 아이들을 키우기전까지는, 호비, 뽀로로, 로보카폴리, 코코몽, 닌자고, 파워레인져등 이런 만화프로그램 캐릭터를 잘 접할기회도 없었을뿐더러 있는지조차도 모르고 지나왔었는데요.

 

 

자연스레 아이들이 두살을 지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고부터는 더욱 만화주인공 캐릭터에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부모님들도 덩달아 같이 보거나, 스마트폰등으로 동영상을 찾아서 요긴하게 활용하게 됩니다.

 

저희집 둘째는 세살때부터 호비에 길들여져서 어린이집에만 갔다 오면 호비 틀어달라고 하고, 자가용에 타서도 아빠~ 호비~ 하면서 틀어달라고 하네요.

 

 

호비 같은경우는 교육적인 내용으로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간접교육으로 적당한것 같으면서도 모든것은 과하면 탈나듯, 계속 TV 앞에서만 그런 만화들을 볼려고 하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적당한 선에서 요긴하게 잘 써먹을수 있게 조절을 해야되겠죠?

 

코코몽동영상무료보기 가 가능한 포털은 쥬니어네이버와 다음키즈짱이 있습니다.

두군데 포털 모두에서 코코몽2기 코코몽동영상무료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재생해도 잘 나옵니다.^^

 

 

우선 코코몽2동영상의 캐릭터 소개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영상이 재생될때 모두 냉장고에 있는 음식이나 야채가 동물캐릭터로 변신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코몽의 주인공 코코몽과 아로미 입니다.

개구쟁이 코코몽은 원숭이의 모습이지만, 원래 먹는 소시지였죠. 신기한 발명품을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아로미는 삶은 달걀에서 토끼로 변신한 캐릭터이죠. 귀여운 아로미!

 

 

 

그다음 당근 케로와 오이 아글입니다.

케로는 춤과 노래를 잘 부르는 재주가 있고, 당근에서 당나귀로 변신한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악어로 변신한 오이 아글입니다.

아글은 요리를 잘해서 요리왕으로 불리우며, 사사건건 모든일에 참여를 한답니다.

 

 

그리고 무우가 큰 하마로 변신한 두리입니다.

두리는 배려심이 깊고 그림그리는것을 좋아합니다. 가슴에도 붓과 파렛트가 그려있죠.

그 다음 파닥입니다. 아마 우리가 즐겨먹는 파닥치킨도 이 파닥이 아닐까 싶은데요^^

파가 닭으로 변신해서 파닥으로 불리우고 사고뭉치입니다~

 

 

 

그 다음 캐릭터로 독서왕 토리와 완두콩형제인 두콩 세콩 네콩이 나옵니다.

완두콩 너구리 삼형제는 심술이 가득하고 매일 다투면서 함께 지내는 모습으로 나옵니다.

그 이외 캐릭터로써 강아지 오몽, 유일한 미생물 로보콩, 악당 세균킹, 캔디팡, 감자팡등이 있습니다.

 

 

로보콩은 신선한 야채를 먹어야만 힘이 나고 악당과 싸울수 있는데요..

세균킹이 냉장고나라를 공격할 때 항상 로보콩이 나와서 해결사 역할로 마을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코코몽의 구성은 코코몽시즌1 과 헬로 코코몽, 그리고 코코몽시즌2로 나뉘어집니다.

코코몽시즌1은 각종 냉장고에 있던 음식이 코코몽과 친구들의 캐릭터로 변신하여 냉장고 나라로 모험을 떠나는 구성입니다.

 

헬로코코몽은 춤과 노래로 아이들이 따라하고 배울수 있는 영어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영어실력도 향상되고 재미있는 헬로 코코몽!!

 

그 다음 오늘 소개해드릴 코코몽2동영상 입니다.

 

PC에서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동영상재생 잘 됩니다.^^

 

 

쥬니어네이버로 이동한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코코몽시즌2를 클릭합니다.

 

 

코코몽동영상무료보기 시즌2(출처.쥬니어네이버)

 

전체 26화로 구성된 코코몽동영상무료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별도 로그인과정도 필요없이 무료로 볼수가 있구요. 선택된 영상만 골라보기도 할 수 있으며,

전체 이어보기 한번 클릭으로 1화부터 순차적으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헬로코코몽은 총 13화의 영상과 Opening, Ending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의 언어가 모두 영어로 나오면 따로 자막등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화 내용 자체가 쉬운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 영어 교육에 도움이 되는것은 분명합니다. 좋아하는 코코몽도 보면서 자연스럽게 귀가 뚫리겠죠.

 

코코몽동영상무료보기 쥬니어네이버 바로가기

 

요즘 출시되는 3D 만화나, 동영상들을 보면 교육적인 아이템이나 주제를 갖고 동영상제작이 된다는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코코몽에서 다루는 주제들도 단순히 놀고 즐기는 수준을 떠나서 손씻기, 소중한 물을 아껴쓰는것, 사탕을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것, 일찍 잠을 자야 된다는 등의 내용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 눈높이 동영상으로 코코몽, 로보카폴리, 뽀로로 등을 보여주면 좋을듯 합니다.

 

코코몽동영상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생활습관등이 아이들에게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동영상 자체가 올바른 식습관, 생활습관들을 전달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