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실수로 파일을 삭제할 경우 대부분은 휴지통에 가서 복원하면 되죠.

하지만 휴지통에 남지도 않고, 완전삭제를 했을경우엔 파일을 되살리기 난감합니다.

 

또한, 외장형 메모리인 USB 활용이 많다보니 USB에 파일이나 사진등을 저장해 놓고 있을 경우도 많죠.

그리고 최근에는 휴대폰에도 SD카드 메모리를 사용하고, 디지털카메라에도 SD 메모리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실수로 디지털카메라에 있는 파일을 지웠을경우 어떻게 하시나요?

낙담하고 마시나요? 아니면 비싼 비용을 들여 파일 복구업체에 의뢰를 하시나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레쿠바 프로그램을 손쉽게 혼자서 복원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 전문 TOOL 인 레쿠바 설치과정부터 삭제된 USB 파일에 있는 사진을 복원하는 과정까지 직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 레쿠바

 

 

아래는 삭제파일 복원 과정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메시지가 나옵니다.

간단히 "Next" 를 클릭합니다. 다음부터 Welcome 메시지를 보고싶지않다면 좌측 하단 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삭제할려고 하는 파일의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그림이나 사진파일이라면 Pictures 를 선택하면 되고 , 문서파일이라면 Documents, 비디오 영상파일이라면 Video 를 선택하면 되고, 압축파일이라면 Compressed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파일Type 의 선택옵션이 있는 이유는,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의 특성에 맞게 해당 파일 유형에 따라 상세 검색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다른거 신경쓸거 없고 삭제된 파일의 유형도 잘 모르겠다면 맨 아래 Other 를 선택하셔서 모든 종류의 파일복원을 하겠다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USB 메모리 카드에 있는 사진 파일을 복원할 것이기대문에 Pictures를 선택했습니다.

"Next" 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우선 복원할 G드라이브 USB 상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사진 폴더에 파일들이 모두 삭제되어 아무것도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폴더가 비어 있는 상태죠.

이 사진 폴더 아래에 있는 파일들을 복원 시도합니다.

 

 

 

그 다음으로 복원할 파일이 있는 경로를 수동으로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이 컴퓨터에 있는 모든 파일을 복원하고자 할때 기본값이 맨위 "I'm not sure" 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미디어카드나 ipod 을 지정할수도 있고, 내문서 또는 휴지통을 수동으로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USB 에 있는 사진폴더를 복원할것이기때문에 Browse 를 통해 G드라이버의 사진폴더까지 지정하였습니다. "Next" 클릭.

 

 

복원 옵션입니다. 드라이브 검색시 기본검색을 할것인지 좀 더 상세 검색할것인지를 묻는데요. 기본으로 체크하지 마시고 "Start" 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만약 원하는 결과값이 나오지 않는다면, v.Enable Deep Scan 를 선택한후 검색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벌써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복구하고자 하는 사진파일을 선택후, Recover 를 클릭합니다.

 

아쉽게도 전체 선택기능이 없습니다. Ctrl+A 를 눌러도 체크가 되지 않는점은 좀 아쉽네요.

그래도 지워진 파일을 복원할수 있다니 정말 좋습니다.

 

 

 

Recover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어느 폴더에 사진을 복원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저는 "사진복원"이라는 새 폴더를 만들어서 진행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저처럼 같은 장치로 복원을 지정할 시 삭제된 드라이브와 동일하기 때문에 삭제된 위치에 복구 사진들이 덮어씌우기가 되므로, 되도록이면 C 나 D 처럼 다른 드라이브를 지정하는게 좋습니다.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 복원 결과입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10개 사진파일 복원하는데 16초 걸렸습니다.

이제 폴더를 확인해볼까요?

 

USB 메모리에 사진복원이라는 폴더에 성공적으로 사진들이 보입니다.

파일명을 잘 보시면 앞에 _ 가 붙어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_ 로 되어있는 파일명은 수동으로 수정하셔야 됩니다. 그래도 이만하면 쓸만하죠?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 설치과정입니다.

- 첨부된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환영 메시지입니다. "Next" 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라이센스 부분입니다. " I Agree" 를 선택후 넘어갑니다.

그 다음 설치옵션으로 위 녹색박스처럼 바탕화면 아이콘만 생성 체크하시고 "Install" 을 클릭합니다.

 

 

레쿠바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클릭하여 마칩니다.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 설치파일 ==> Recuva1.42.544.exe

(용량은 약 1.6메가 정도 됩니다.)

 

레쿠바가 아무리 좋은 삭제파일복구프로그램이라고 하여도, 100% 삭제된 파일을 복원하지는 못합니다. 만약 PC 의 드라이브든 디지털카메라같은 외장형 메모리나 SD 카드이든 더 이상 해당 메모리에 파일이나 사진이 저장되지 않은 상태에서 복구를 시도해야 복원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이미 지워진 Sector 공간에 다시 파일이 엎어씌워진다면 복원확률은 그만큼 떨어지니까 주의하시구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