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든어텍, 리그오브레전드와 같은 온라인게임 많이들 하시죠?

 

RPG장르의 온라인게임에서 필수적으로 협동이 필요한 팀플을 잘하기 위해서는 게임톡 사용을 무조건 하셔야겠죠?

이미 게임을 즐겨하시는분들은 게임톡을 아시겠지만 온라인게임을 이제 막 시작하거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게임톡이 어떤용도로 사용되며 , 게임톡 다운로드와 설치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게임톡 안드로이드용 소개이미지

 

게임톡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채팅방같은 곳을 개설하여 친구를 초대해서 함께 말하며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임톡 사용료는 무료 입니다.! NHN에서 만들었으며 네이버나 한게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예전에, 스타크래프트가 국내에 들여온이후, TV에서는 연일 프로게이머들의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방송해주고 회사원들은 퇴근후 삼삼오오 모여 게임방에서 게임을 즐기곤 했었습니다.

그리고, 회식은 1차로 간단히 하고 2차는 PC방으로 가서 스타 많이들 하셨었죠?

 

게임방 유저들의 대부분은 2대2, 또는 3대3 팀을 형성한뒤 같이 게임을 했었는데요. 풍경 기억나시나요?

1시 공격, 6시 저그 공격.. 등 직접 말하면서 게임을 했었는데 요즘은 대부분 해드폰을 쓰고 게임톡을 실행해서 게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진화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한장면

 

저도 한창 스타크래프트에 빠져서 재미있게 했는데, 지금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심장이 3월에 출시된 이후 다시한번 스타2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처럼 미네랄 모으고, 가스채취하는 방식이 아니죠. 리니지나 서든어텍처럼 화려한 3D 디자인과 그래픽으로 출시된 게임입니다.

 

 

게임톡 사용법, 로그인

 

 

위와 같이 게임톡을 실행하면 좌측목록에 게임톡의 제목에 따라 입장대기실이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테라와 서든어택, 스페셜포스, 리고오브레전드 사용자가 많이 보입니다.

좌측 + 키를 누르면 각 방에 입장할수 있는 인원제한수와 제목이 보입니다.

 

즉, 아는 지인들끼리 이외에도 이렇게 서로 모르는사람끼리고 한 팀을 형성해서 게임을 즐길수 있어 좋습니다.

자 방을 입장해봐야겠죠?

 

 

리그오브레전드 맨 위 연승 버스기사 방을 입장 합니다.

위 오른쪽 이미지를 보시는것처럼 게임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들이 들입니다.

 

동그란부분 진하게 Bold 처리된 부분이 현재 말을 하는 사람입니다.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누군지 프로필을 볼수도 있고,  친구추가를 할수도 있습니다.

 

 

팁으로 만약, 욕설을 하거나 듣기싫은 User 가 있다면 우측마우스를 클릭하여 "나에게 들리는 음성 끄기"를 선택하시면 해당 사용자가 말하는 소리는 안들리게 됩니다.

 

지금 실시간으로 듣고 있는데 기침하는 소리, PC방 주변소리등 여러소리들이 들리네요.^^

게임을 안해도 이방저방 돌아다녀 보니 사람들 게임하는 현장 소리 들어보니 재미있습니다.

게임톡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게임톡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게임톡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gametalk.hangame.com

 

 

게임톡은 PC 에 설치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게임톡 실행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을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사용권계약에 동의한후 설치를 클릭합니다.

게임톡 사용은 무료입니다.

 

 

그 다음으로 시작페이지변경과 네이버툴바 설치여부는 판단하시구요. "마침" 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네이버툴바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PASS 합니다.

네이버툴바 관련 포스팅은 다음을 참고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883

 

이렇게, 간단하게 설치과정이 끝났습니다. 아래는 게임톡 로그인화면입니다.

저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한게임과 네이버 아이디중 둘 중 하나만 있으면 로그인할수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않아도 되니까 편리합니다.

 

 

게임톡 마이크가 안되요 해결법

 

게임톡을 처음 설치한후, 사용하다보면 게임톡 마이크가 안되요 라고 문의하시는분들이 꽤 많은데요.

대부분 PC의 사운드 설정부분과 컴퓨터 방화벽설정 등을 통해 해결가능합니다.

초보분들이라면 설정하기 좀 까다로울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천천히 따라해보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임톡 마이크가 안되요 해결방법 링크 바로가기

 

 

 

게임톡 실행하여 방을 입장했는데, 게임등 다른 음악소리가 줄어들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보통 PC를 통해 전화통신같은 행위가 이루어질때, 그 이외의 소리의 볼륨을 감소시키는 옵션이 되어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초기값으로 볼륨 50% 감소하라고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한후 소리 -> 통신탭 -> 아무 작업도 안 함 체크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모바일용 게임톡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용 게임톡

1. 안드로이드용 게임톡 바로가기

2. 아이폰용 게임톡 바로가기

 

 

요즘 가장인기있는 RPG 게임을 정리해보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리니지 등이 있죠. 군단의 심장은 아직 인기리스트에는 없지만, 출시간 보름밖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사용자 유입으로 성공할것이라 봅니다.

 

게임톡 과 함께 팀플레이 잘하셔서 즐거운 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