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린터, 복합기중 hp프린터만큼 인기좋은 삼성프린터나 복합기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오늘은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경로와 해당 모델에 맞는 드라이버와 설치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저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복합기와 삼성프린터 레이져모델입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HP프린터는 잉크 방식이 아닌 토너를 사용하고 있고 검정,빨강,노랑,파랑 색깔로 구분되어 있는 잉크 토너를 교체해주고 있습니다.

위 사진 우측에 있는 프린터의 모델명은 ML-4055N 이고, 흑백레이져 프린터입니다.

이 프린터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경로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홈페이지

 

위와같이 다운로드 센터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T 1등기업답게 자사의 스마트폰, 노트북, 프린터가 메인페이지에 위치하고 있네요.

이곳에서 사용설명서는 물론, 각종 드라이버나 , 펌웨어, 소프트웨어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받기위한 가장 편리하고 자주 사용되는 방법은 모델명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해드린, 우리 사무실에서 갖고 있는 모델명이 ML-4055N 이기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좌측에 모델명입력란에 ML-4055N을 입력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제가 ? 물음표로 해놓은곳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참고로 뒤에 N 이 붙은것은 흑백을 의미합니다.

 

 

 

검색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측에 각종 Manager 프로그램 및 무슨 스캔 드라이버 등 머가 먼지 모르겠습니다. 이곳에 나와있는것은 무시하시고 우리가 원하는 프린터드라이버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별표 표시해놓은 "매뉴얼&다운로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동되어 첫번째 보여주는 화면은 매뉴얼 탭입니다.

이 화면에서 "드라이버" 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윈도우 OS버전은 모두 지원되기때문에 큰 의미가 없지만, 빨간색으로 표시해드린 부분에 따라 설치파일이 달라집니다.

 

맨 위 Universal Print Driver 는 해당 모델 말고도 삼성프린터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드라이버 프로그램입니다. 즉 개별적으로 또는 모델별로 각각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도 이 설치파일만 설치되어 있다면 삼성프린터 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Universal Print Driver = 삼성 프린터 통합드라이버로 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다른것은 필요없고, 현재 본인이 갖고 있는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만 받기를 원한다면 맨 아래부분 Printer Driver (14.47MB) 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예를 들은 ML-4055N 은 저희가 갖고 있는 모델이니까 여러분들이 갖고 있는 모델의 설치드라이버 용량은 다 다르겠죠?

 

 

참고로 모델명 직접 검색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제품으로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직접 삼성프린터 제품모델 선택하는 방법

 

제품군 항목에서 프린터/복합기/소모품을 선택합니다.

두번째로, 상세분류에서 칼러 레이저, 흑백 레이저, 복합기 등등을 선택합니다.

그 이후, 실제 제품모델명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할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IT 제품들 일부

 

삼성이라는 세계 일류의 IT 기업이 한국기업이라는게 한편으로는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는 물론, 프린터 이외 냉장고, TV, 갤럭시탭, 카메라, 노트북등 각종 제품 매뉴얼 및 드라이버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가전제품 100만원짜리 TV 나 냉장고등을 구매할 때 이러저리 따져보고 또 가격정보도 알아보고 발품도 팔아서 알아보던 시절이 그립지 않나요?

요즘 스마트폰 몇달이 멀다하고 계속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죠.

 

재미있는 사실은 거의 100만원이나 되는 스마트폰을 2년마다 그렇게 쉽게 교체하고, 손쉽게 바꾸는 안일한 습관이 언제 이렇게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IT 스마트폰 불감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조차도 스마트폰 약정이 끝나자마다 새로운 모델로 바꾸고 싶어 하니까요.

 

참고로 삼성 스마트폰 사용하다가 PC와 데이터를 주고받을때 USB 인식 실패등으로 잘 연결이 안될때 있죠?

이때는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 관련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815

 

혹시 정상적으로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도 인식하지 않거나 정상 작동되지 않을때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