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 동백꽃 쭈꾸미축제 안내

 

타우린함량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좋은 쭈꾸미.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쭈꾸미축제 기간이 도래되었습니다. 표준어로 쭈꾸미가 아닌 주꾸미 인데, 쭈꾸미라는 발음이 편해 저는 그냥 쓰던데로 쓸께요^^

 

쭈꾸미는 전국적으로 서해에서 행사가 이루어지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축제는 바로 동백나무숲이 어울어진 바다의 고향 충남 서천 쭈꾸미축제 안내입니다.

 

쭈꾸미 샤브샤브

 

냄비안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쭈꾸미샤브샤브 사진입니다.

보기만 해도 넘 맛있어 보이는 사진이네요. 거품이 생생하게 끓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초장을 찍어 한입에 샤샤샥~

 

올해에도 아마 서천 쭈꾸미 축제로 많은 인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쭈꾸미 축제는 약 2주동안 열립니다. 작년에도 많은 분들이 오셨었는데. 개인적으로 가격이 좀 비싼편인것 같습니다. 좀더 저렴하게 가격을 맞춰주신다면 매년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오실텐데, 좀 아쉽긴 합니다.

 

 

쭈꾸미 회

 

 

쭈꾸미회 드셔보신분들만 알 수 있는 쭈꾸미회의 참맛.!

일반적으로 샤브샤브 나 쭈꾸미를 삶아서 드시는데요. 이렇게 낙지를 드시듯 소금장과 깨를 넣고 무쳐서 회로 드시는 맛도 일품입니다.

쭈꾸미를 씹는 맛은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또 군침이 도네요.

쭈꾸미 행사 소식을 전해드려야죠? 

 

서천 쭈꾸미 축제기간 : 2013년 3월 30일 부터 ~~ 4월 12일 까지입니다.

 

쭈꾸미 축제장 찾아오시는 길

동백꽃 축제장에서 가장 가까운 톨게이트는 춘장대IC 입니다.

춘장대IC 에서 약 15분 거리에 있구요. 전라도나 서해안고속도로로 오신다면 춘장대IC에서 빠지는게 제일 가깝습니다.

 

만약, 기차로 오실분은 장항선이 있기는 한데, 서천역에서 내리신다음, 시내버스를 통해 춘장대 가는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약 30~40분정도 걸립니다.

자가용으로 오시더라도 곳곳에 안내 표시판이 있으니 찾기는 쉬울듯 합니다.

 

 

이 사진을 잘보시면 쭈꾸미낚시로 잡고 있는사진이라는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서천에는 쭈꾸미 나올 한창인 3~4월에 쭈꾸미 낚시로도 유명합니다. 날씨만 허락되고 운이 좋으면 엄청난 쭈꾸미 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술도 없습니다. 그리고 낚시의 손맛도 없습니다. ㅋ 왜냐하면 너무 가볍거든요.

미끼도 필요없고, 쭈꾸미 낚시 전용도구만 있으면 됩니다.

 

서천의 명물 갑오징어와 쭈꾸미

 

 

완전 대박사진입니다. 서천의 또다른 명물 갑오징어와 쭈꾸미를 동시에 낚아 올리는 장면사진입니다.

서천 앞바다에는 갑오징어 7~8월에 많이 나옵니다.

동해에서 잡히는 일반 물오징어와 다르게 갑오징어는 육질이 두꺼워서 씹는 맛이 일품이며, 맛도 정말 좋습니다.

 

갑오징어도 데쳐서 먹거나, 회로 먹는데.. 갑오징어회는 정말 먹어본 사람은 또 찾게 되는 맛있는 수산물입니다.

서천 앞바다에는 깨끗한 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들이 1년 내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 꽃게, 갑오징어, 전어, 쭈꾸미, 새우, 김 등을 들 수 있죠.

 

예전부터 서천은 물김 생산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금도 충남 물김 생산량의 85% 이상이 서천산 물김입니다. 그렇게 생산된 물김은 가까운 대천, 광천등으로 많이 팔리고 있고 그곳에서 조미김의 일종인 대천김, 광천김으로도 팔리고 있습니다.

 

광천김, 대천김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서천김은 그보다 덜 익숙하죠..

서천산 물김 생산량은 매년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데, 가공공장의 한계도 있고 타지역의 가공공장으로 나가서 그 지역의 이름 브랜드를 딴 조미김으로 탄생하는거죠.

 

해돋이 맛김 종류(www.headogi.com)

 

서천산 물김은 품질도 좋을뿐더러,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아이들 성장 발율에도 좋습니다.

김은 많이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서천조미김으로 유명한 해돋이맛김 맛보신분들은 다른제품의 조미김을 사드시지 않습니다.

해돋이 맛김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쭈꾸미낚시를 나가서 한가득 쭈꾸미 를 잡아놓은건데요, 보통 쭈꾸미 낚시로는 선상낚시를 하게 됩니다.

인당 얼마를 주고 배를 예약한뒤, 배 위에서 낚시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멀미나 평소 차멀미 등을 하는 분들에게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서 멀미가 나면 정말 곤욕입니다. 본인 때문에 다시 육지로 들어가자니 다른분들에게 피해가 가고, 그렇다고 바다 한가운데에세 내릴수도 없고, 정말 맘같아서는 바다로 뛰어들고 싶을정도로 멀미는 힘드니 이해하시구요..^^

 

 

서천 쭈꾸미축제의 공식 명칭은 2013 동백꽃 주꾸미축제 입니다.

 

즉 왜 축제 앞에 동백꽃이라는 이름을 넣었냐하면, 서면 동백정이라는곳은 예로부터 동백꽃으로 유명했습니다. 지금도 동백정 끝에 정자를 중심으로 전체가 동백꽃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곳이 있습니다.

 

수목은 예전보다 많이 줄었지만 지금도 아름다운 동백꽃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량에 가시면 대한민국 최초 성경도래지 도 있으니, 한번씩 찾아가보세요..

 

 

바다 선상낚시의 전문가 서해호 김선장

 

서해에서 바다 선상낚시를 즐기시는분들중 많이 아시리라 보는데요, 서해호 김선장 배입니다.

서해호 김선장님은 항상 오시는 손님 잘잡고, 가시는 손님 못가게 하는걸로 유명한데요.ㅋ(농담임)

 

대부분 물때가 좋다면 손님들에게 언제든 월척으로 한가득 들고 집에 돌아가실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 지루한 배낚시가 될수도 있는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언어와, 재치로 인기가 좋습니다.

 

 

서해를 타고 선상낚시를 한 실물사진입니다. 참고로 먼바다를 나가야 합니다.

 

정말 사진만 봐도 엄청나게 월척이상 우럭 한가득 보실수 있죠? 손맛은 말할것도 없죠.

이정도는 잡게 해줘야 진정한 선장이라고 할 수 있지.

요것도 못잡으면 서해호 김선장 아니잖아요. 그냥 서해호 김씨죠. ㅋㅋ

 

 

 

너무나 아름다운 서천바다의 일몰 사진과 또하나의 명소 춘장대해수욕장 사진입니다.

제가 작년에 찍었던 춘장대 일몰사진인데 구름 사이로 가려진 일몰이 넘 이뻐서 찍었었습니다.

서해에는 해수욕장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이 있구요. 대천해수욕장은 동해의 해운대해수욕장이라 할만큼 관광객이 많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서해 춘장대해수욕장은 가족단위로 놀기가 참 좋습니다.

넓은 백사장과 빼곡히 들어선 소나무 사이로 텐트를 칠수 있기때문에 자연그늘이 만들어져있어 좋습니다.

타 해수욕장처럼 모래사장 위에 파라솔과 텐트를 치는게 아니라, 소나무 숲 사이 그늘에 텐트를 치고 놀 수 있기때문에, 시원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빼곡하게 사람반 물반이 아니라, 조용하게 그리고 시원하게 편하게 놀다가실수 있습니다.

 

 

2013 동백꽃 쭈꾸미축제에서는 행사기간동안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손수 쭈꾸미잡기와 초청가수등도 오구요, 관광객노래자랑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체험행사로써 주꾸미잡기, 바다생물체험, 쭈꾸미낚시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되니 관심있는 분들은 올해 충남 서천 쭈꾸미축제장으로 놀러가심이 어떨까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