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외부로 유출하는 문서나, 매뉴얼등 다운로드 받은 파일형식이 pdf 로 된거 많이 보셨죠?

일반적으로 pdf 로 변환하는 이유는 해당 문서를 편집하거나 재가공하지 않게 하기 위해 편집이 불가능하고 읽기만 가능한 파일로 pdf 변환을 해서 배포합니다.

 

따라서 이때는 아크로벳리더나 별PDF리더 등 읽기전용 pdf리더 만 있으면 문서를 열어볼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pdf 변환 프로그램 페이퍼리스 제품 PDF-Pro5 는 pdf 변환 뿐만 아니라 pdf 편집 프로그램도 가능한 유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pdf 변환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비영리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프리웨어 소프트웨어입니다.

 

 

더군다나 고마운점은 상용으로 판매되는 PDF-Pro 5 와 PDF-Pro Free 의 기능과 성능의 차이가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체나 기업체에서 사용할 때는 구입을 해서 사용해야되는점 기억하시구요.

 

 

pdf 변환 프로그램 PDF-Pro Free 사용법

 

자 그렇다면, PDF 변환 성능을 직접 테스트해봐야겠죠?

제가 아래한글형식인 hwp pdf 변환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 PDF Pro-5 Free 실행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크게 2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기존 pdf 파일 열기와 PDF 만들기 메뉴가 보입니다.

우선 기존 워드나, 아래한글, 엑셀등으로 된 문서를 PDF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는지 직접 해보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는것처럼 PDF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저는 한글로 된 사직서.hwp 파일을 pdf로 변환시켜 보겠습니다.

지원하는 파일을 클릭해보면, MS 문서계열 .doc, .rtf, .ppt, .xls, .docx, .pptx 뿐만아니라 일반 txt 파일, hwp 파일, 그림 이미지파일등 모두 pdf 변환이 가능합니다. 정말 멋지죠?

 

 

pdf 변환되어 저장될 폴더위치를 물어봅니다. 저는 같은 디렉토리를 선택한후 "저장"을 클릭했습니다.

공교롭게도 테스트한 파일명이 사직서 이네요.  사직서 제출하는이 없어야겠죠^^

 

hwp pdf 변환 완료된 화면

 

위와 같이 멋지게 hwp 한글파일이 pdf 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변환된 파일은 자동으로 열립니다. 여기에서 손모양이 나왔을때는 pdf 편집 모드가 아닌, 그냥 읽기모드 입니다.

 

그럼 두번째로, 이런 pdf 파일이 정말 편집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좌측에 아이콘이 3개가 있습니다.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되는거죠?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편집하고 싶은 글 내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해서, "선택한 텍스트 편집" 을 클릭합니다.

 

 

바로 편집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텍스트를 바로 편집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직하기 싫기때문에 "사직안해요" 라고 수정을 했습니다. ㅋ

 

 

pdf 변환 프로그램 으로 hwp pdf 변환 결과 화면

 

정말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죠?

그동안 pdf 편집 프로그램을 많이 찾았었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곳이 거의 없었는데.. 개인이 사용하기에 무료라서 좋은것 같습니다. 단,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유료구매후 사용해야되시는점 잊지 마시구요..

그럼 이제 다운로드 부터 설치법까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 PDF-Pro Free 다운로드 설치법

 

정식 무료버전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위와 같이 다운로드 사이트가 열립니다. "PDF-Pro 5 Free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속도도 빠르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도  10초도 안걸린듯 합니다.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입력칸이 나옵니다.

주의할 점은 이메일에 정확한 정보를 넣어야 실제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메일전송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1분도 안되어서 제품등록키가 첨부된 메일1통이 옵니다.

다운로드링크를 클릭하면, 약 65.5메가 정도의 Setup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일단 바탕화면에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클릭하여 "실행" 진행합니다.

 

 

 

기본언어로 한국어를 선택한다음 설치를 시작합니다. " 다음 " 클릭

 

 

 

그 다음 진행화면입니다. 제품 등록 키 부분에서 아까 메일로 받았던 제품키를 복사해서 사용합니다.

만약 잘못된 키 또는 인증되지 않으면 다시 메일인증으로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클릭합니다.

 

 

 

기본설치위치확인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본 구성요소 설치부분입니다. 기본 프로그램 이외 스탬프 이미지, 한글PDF변환, 도움말 등이 있는데.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 모두 설치를 해줍니다. "다음" 을 클릭해서 계속 진행합니다.

 

 

 

아이콘생성등 추가선택화면인데요. 만약 읽기전용인 다른 pdf 리더를 사용하신다면 PDF-Pro 5 연결부분을 체크해지하시고, 아무것도 없으면 전부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 PDF-Pro5 의 기능 요약

1. 여러 형식의 문서파일을 pdf 변환이 쉽다.

2.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pdf 일괄변환이 가능하다.

3. pdf 편집 프로그램 기능으로써 문서 내 텍스트 삽입 및 편집이 가능하다.

4. 편집시 문서내 메모삽입 및, 밑줄긋기, 주석기능을 제공한다.

 

이렇게 PDF-Pro5 는 PDF 변환 뿐만 아니라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정말 딱이죠?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