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윈도우 메모장 프로그램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제 주위를 봐도 포스트잇프로그램 많이 사용하고 있던데, 바탕화면에 중요 스케쥴이나 자주 쓰는 문구등을 메모 해놓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것은 메모장 프로그램 입니다.

중요한 거 메모할때, 수첩이나 책상위에 있는 굴러다니는 A4용지위에 아무렇게 메모하고 나중에 찾으려고 해메인적 많으시죠? 저도 그 중 한사람이었는데, 이 메모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모두 깨끗히 해결되었습니다.

제 주위 동료들에게도 알려줬는데, 윈도우 바탕화면에 가득 가득 메모장 활용을 잘하고 있답니다.

 

특히, 완전 무료 메모장 프로그램이라서 좋습니다.

Smemo 라는 포스트잇 프로그램인데 정말 간편하고 좋습니다. 우선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메모장 이라고 해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메모장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포스트잇 프로그램 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죠?

 

 

 

위 이미지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몇개의 위젯등을 모아놓은 화면이구요.

SMemo에는 여러 기능이 있지만 자주 활용되는 메뉴 위주로 간추려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기본적인 메모장 활용하기

 

 

SMemo 의 기본 기능인 포스트잇 기능입니다. Ctrl + Alt + N 또는 트레이아이콘에서 새 메모를 클릭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갯수는 상관없이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의 사이즈는 작게, 크게 마우스로 쉽게 조절하기가 쉽습니다.

 

 

2. 시계 알람 기능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좌측에 "시계" 메뉴를 클릭하면, 메모장 의 시간 설정등을 셋팅하여 원하는 시간과 간격에 알람기능을 통해 중요한 약속이나 작업을 미리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3. 메모장 달력 기능

 

 

마찬가지로 환경 설정에서 "달력" 을 클릭하면 각종 기념일 및 약속날짜를 미리 셋팅해 놓을수 있습니다.

중요한 날짜 미리 알람을 통해 활용하면 좋겠죠?

 

 

4. 기본 환경설정

 

 

SMemo 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우측 하단에 트레이아이콘 형태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현재 활성화된 위젯이나 메모장이 보이구요. 항상 윈도우 화면의 맨 앞에 위치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 기본 환경셋팅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 메모장프로그램 SMemo 의 주요 기능 -

 

1. 포스트잇 메모장 기능

2. 특정한 시간에 메시지 알림 기능

3. 시계 위젯 기능

4. 달력 위젯 기능으로 기념일 표시 기능

5. 스케쥴 윈도우 위젯 기능

6. 화면 캡쳐기능(영역, 윈도우, 화면전체 가능)

7. 백업 및 메모장, 스케쥴 복원 기능

 

이처럼 많은 메모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굉장히 편리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간단히 설치과정을 알아봐야겠죠?

 

 

 

메모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

 

설치파일 첨부 ==> SMemoSetup220.exe

 

용량은 4.2메가 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셔도 되고, 직접 실행을 눌러도 됩니다.

 

 

설치언어 선택화면입니다. 기본 Korean 으로 하면 되겠죠? 계속 진행.

 

 

 

라이선스 사용권에 관한 내용입니다.

메모장프로그램 SMemo 의 큰 장점! 개인이든 기업이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파일을 변형하지 않는 이상 무료로 배포가 가능한점도 좋습니다.

메모장프로그램 제작자인 송현섭님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동의함" 클릭.

 

 

 

설치위치를 묻는데, 기본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등록여부는, 윈도우 시작과 함께 메모장 사용을 원한다면 v.시작 프로그램 등록 체크하시면 되구요.

 

 

자~ 설치가 완료되었는데요. "마침" 을 클릭하여 SMemo 를 실행해봅니다.

SMemo 의 현재 최신버전은 V 2.7.1 까지 나와있는데요. 2.2.0 으로 충분히 많은 기능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SMemo 의 메모장 이미지인데요, 지금 본인 책상 앞에 이렇게 포스트잇 메모지에 압정으로 걸어놓으신분들 계시죠?  제 책상앞에도 그래도 3개가 위 그림처럼 붙어있네요..^^

제가  표가 있는 엑셀형식의 영역을 드래그 한다음 메모장에 붙여봤는데 표도 깨지지 않고 잘 들어가네요.

아마 MS 제품과도 호환이 잘되는듯 합니다.

편리한 메모장 프로그램 SMemo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