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핸드폰이나 디카 등으로 찍은 사진 엄청 많이 보유하고 계시죠?

스마트폰의 화질 해상도가 워낙 높아져서 야외로 놀러갈때도 따로 디카 안들고 가도 될 정도입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찍어서 보관하고 있는 사진 수백, 수천장 넘게 보관하고 계실텐데요~

가끔 사진이나 이미지 크기를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을 알아보고 직접 설치과정과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알툴바시리즈 중에 알씨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알씨를 사용하여 간단히 사진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웍스 프로그램도 있지만 오늘은 알씨로~

 

알씨가 이미지뷰어라면 포토샵처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디카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용법도 간단하고 기능이 많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관련포스팅 바로가기 ==> http://imrich.tistory.com/735

 

자 이제,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으로 왜 알씨를 사용하는지 유용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씨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활용해보기

 

알씨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으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탐색기와 연동되어 이미지파일을 클릭한 후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메뉴가 보입니다.

 

 

기본 이미지를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에 바로 업로드 할수도 있으며, 우리가 원하는 기능,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우선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클릭해봅니다.

 

 

위 화면에서 보는것처럼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크기조절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비율로 조절하기, 해상도로 조절하기, 특정 축으로 조절하기, 용량으로 조절하기가 있는데요,

이 중 한가기 방법을 선택하서 사이즈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파일 하나는 물론이고, 여러개의 복수 파일의 사진 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그리곤 폴더저장위치등을 변경후, "확인"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참고로, 최종 변환 전에 좌측 하단에 미리보기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겠죠.

 

 

 

[ 알씨의 유용한 기능 - 이미지 꾸미기 ]

 

 

우리가 보통 간단한 이미지파일을 편집하고 싶을때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은 사용법도 어렵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그림판의 기능은 너무 단순해서 적당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실때가 있죠?

이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알씨 꾸미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이미지 파일을 액자, 색조절, 자르기, 크기변경 등 여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디카 사진 직접 인화 주문 활용하기

 

 

또한 요즘 스마트폰이나 디카로 촬영한 사진들을 인터넷으로 인화서비스 신청하여 종이앨범에 보관하는 경우도 많으시죠? 알씨에서도 포토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jpg 파일들을 포토상품을 주문하면 되구요. 알씨네사진관을 통해 포토팬시, 포토앨범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씨 설치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 알씨 다운로드 바로가기

 

 

알씨 다운로드 경로로 바로 이동됩니다.

위 화면에서 보는것처럼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현재 알씨 최신버전은 6.9 입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한다음, 저장하셔도 되고, 바로 "실행" 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저는 실행으로 바로 설치합니다.

 

 

알씨 라이선스 부분입니다. 비영리 개인사용자를 무료입니다.

 

우선, 알씨 이외 다른 알툴즈시리즈의 저작권에 대해 간단히 언급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알툴즈시리즈 제품중, 알송, 알쇼, 알툴바, 알캡처는 개인, 기업 상관없이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씨, 알집, 알FTP, 알약은 기업에서 사용할려면 유료, 비영리목적의 개인은 무제한 무료입니다.

 

 

제휴서비스 설치여부를 묻습니다. 시작페이지변경과 알툴바 설치여부는 판단하시구요.

그 이후, 위에서 보는것처럼 "사용자 지정" 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지정을 눌러보면 위 화면처럼 구성요소 사용자 지정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설치폴더 변경 또는 기타 아이콘 설정을 추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위해 "설치"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약 15초 정도 내외로 금방 됩니다.

 

 

 

추가적으로 알약 설치여부는 묻는데요. 별도 백신프로그램이 없다면 알약사용해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단 기업체 회사에서 근무하는 컴퓨터라면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사용해야하는 점 잊지마시구요.

"확인" 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알씨 정상 설치완료된후, 실행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이브러리의 사진폴더를 보여주네요.

이미지나 사진변경 유틸리티인 사진 크기 조절 프로그램의 양대산맥 알씨와 포토웍스!

사용자들은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겠죠?

 

추가적으로 재미있는 사진편집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imrich.tistory.com/850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