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카톡게임중에 가장 인기리에 많이 하고 있는 게임은 역시 윈드러너 이죠.

아직까지 윈드러너 pc버전 은 출시되지 않았지만 이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스마트폰용 말고 pc버전으로도 출시되면 더 많이 사용자층이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윈드러너를 하고싶어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휴대폰 저사양 또는 안드로이드버전으로 인해 파란화면으로 게임이 실행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티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윈드러너 출시 이전에 이미 한게임에서 출시한 플래시게임 고군분투 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고군분투 게임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즐겨했었는데요.

 

 

고양이 캐릭터가 달려가면서 동전을 획득하는거하며, 지붕과 지붕사이 떨어진곳에서는 점프로 뛰어넘어야 계속 게임을 이어갈수 있는 방식등, 어떻게 보면 윈드러너 pc버전 이라고 해도 무관할만큼 단순하고 비슷한 게임인듯한 착각을 줍니다.

 

우선 간단하게 고군분투게임하기 를 화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고군분투게임하기 는 마우스 클릭만 잘 하면 됩니다.

배경은 돌모양의 고양이가 보입니다. 근데 눈을 감고 있다가도 게임 중간중간에 표정이 변합니다.

이 표정 또한 재미있구요. 시작하자마자 달려가면서 동전을 휙득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지붕을 달려가면서 떨어진곳은 점프로 건너가야 합니다.

점프를 못하거나, 지붕에 걸리면 그대로 게임은 끝나버립니다.

윈드러너와 마찬가지로 게임은 클릭행위가 전부입니다.

윈드러너가 손가락 터치로 점프를 하듯, 고군분투는 마우스 클릭으로 점프 또는 와이어를 발사하는게 전부입니다.

 

 

근데, 와이어 끝에 화장실 막혔을때 쓰는 뚫어뻥입니다.

이렇게 지붕간격이 길때, 마우스클릭으로 와이어를 쏘게 되면 건물에 뚫어뻥이 착. 달라붙으면서 길게 리듬을 타며 반대편 지붕으로 건너뛰면 됩니다.

 

 

이렇게 와이어를 허공으로 발사하면 안되죠^^ 달에는 안달라붙습니다.

최대한 동전을 많이 먹으면서 오랫동안 죽지않고 G 지점까지 달려가야 합니다.

점점 속도가 빨라지면서 윈드러너 처럼 스릴감도 있습니다.

이중 점프는 점프상태에서 한번더 마우스 클릭을 하면 공중제비를 돌면서 길게 점프하는 효과를 일으킵니다.

 

 

화면 하단에 보면 파란색부분 Start 부터 맨 우측 빨간색이 골인지점입니다.

즉, 윈드러너는 죽기전까진 계속 점수를 갱신할 수 있지만 고군분투는 골인지점이 정해져 있는 차이가 있죠.

 

플래시파일로 고군분투게임하기

 

고양이 표정이 의미심장하죠. 재미도 있고 중독성도 높습니다. 재미있게 즐기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