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유용한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여러 종류의 이미지 확장자파일을 하나의 확장자형식으로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이미지는 화장자에 따라 속성이 다릅니다. 차이점이라면, 움직이는 파일(gif), 화질이 좋은 파일(png, bmp),

파일용량이 적은 파일(jpg), 파일용량이 큰 파일(bmp) 등으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외산 이미지 변환프로그램도 있지만, 이미지컨버터는 국내에서 개발되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료입니다.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은 당연히 써줘야겠죠?

 

 

이미지컨버터 프로그램은 용량도 작기 때문에, 별도 설치과정 필요없이 가볍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파일을 폴더에 저장합니다. 이미지변환프로그램 다운로드 ==> Image_Converter.exe

(약 27kb입니다.)

 

 

 

간단히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3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파일추가"를 클릭하여 확장자 변환이 필요한 이미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낱개로 선택도 가능하고 여러개를 선택하여 열기를 하셔서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두번째 파일 추가 방법입니다.

위 화면과 같이 탐색기에 있는 파일을 복수선택하여 드래그해서 화면에 옮겨놓을수도 있습니다.

 

 

취소버튼은 화면상에 옮겨놓았던 파일을 일괄적으로 지우는 기능입니다.

물리적인 파일 삭제가 아니라 이미지변환프로그램 내에서만 목록이 없어지는것이구요.

잘못 올리셨다면 취소후 다시 파일추가로 이미지추가하면 됩니다.

 

1. 실제 변환버튼을 누르기 전에, 변환할 포멧 선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총 5가지 JPG, GIF, TIF, BMP, PNG 파일 형식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나를 선택후 2번, "변환" 을 클릭하면 순식간에 변환이 완료됩니다.(작업 완료)

 

 

변환된 파일의 저장위치는 원본이미지가 있는 폴더에 복사가 됩니다.

 

팁) 파일 확장자가 대문자일경우는 드래그로는 안되고 파일추가버튼으로만 됩니다.

 

만약 수십개의 파일명 일괄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합니다.

http://imrich.tistory.com/770

 

아래는 변환이 완료된 파일이 나란히 배치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미지인데 하나는 gif 하나는 jpeg 입니다.

변환된 파일의 사이즈는 jpg 파일형식이 가장 적게 되며, bmp나 png 파일경우로 변환했을때는 용량이 커집니다.

이부분은 이미지의 화질자체 속성이 변하기 때문에 그림판같은곳에서 변환을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아도 가끔 변환이 필요할때 그림판에서 수동으로 작업하셨죠?

이젠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