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가지 동영상 종류의 확장자를 살펴보면 AVI, ASF, MPEG, WMV, WKM, MKV, MP4, MOV 등 굉장히 많습니다.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이니만큼 압축 비율 및 화질차이, 코덱의 지원여부 등이 항상 관심거리가 됩니다.

가장 많이 접하는 동영상 확장자는 당연 avi 죠.

다 아시다시피 AVI 는 Microsoft 의 윈도우즈 표준 동영상 파일입니다. 호환이 잘됩니다.

 

 

그다음, 캠코더나 휴대폰 동영상 기기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형식은 mp4 입니다.

그리고 mkv 는 Matroska Video 파일의 약자입니다. AVI 파일형식에 코덱지정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 파일안에 오디오,그림,비디오, 자막 트랙등을 전부 담을수도 있습니다.

 

mkv 는 비디오 파일 형식, mka 는 오디오 파일 형식 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mkv 의 또다른 장점이라면, 화질이 굉장히 좋습니다. 요즘 나오는 영화 4기가 짜리 보시면 전부 mkv 파일입니다.

이런 mkv 파일을 차량용 DMB 에서 보고싶은데 지원되지 않는 파일형식이라고 나오죠?

이땐 간단히 파일 포맷을 바꿔주면 간단합니다.

 

 

또다른 종류인 asf 파일과 wmv 파일은 압축률과 코덱형식이 거의 비슷합니다.

mkv avi 변환 프로그램이나 wmv avi 변환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wmv 파일이나, mkv 동영상파일을 각종 휴대기기나 집에 있는 DVD플레이어에서

호환이 안되어 실행이 안됩니다. 이럴땐 간단히 avi 파일포맷으로 변환시켜주면 됩니다.

wmv avi 변환 프로그램 은 다음팟인코더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다음팟인코드 다운로드 ==> DaumPotEncoder_2.0.0.3.exe

이 파일은 별도 설치과정이 없으므로 간단하게 실행 가능합니다.

 

 

다음팟인코더 는 스마트폰이나 차량용 네비게이션, DVD 플레이등의 서로 다른 기기에서

동영상을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시켜주는 인코딩프로그램의 1등 소프트웨어입니다.

동영상의 편집은 물론 중간 중간 자막까지 직접 넣을 수 있어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아래에서 직접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변환시키고 싶은 mkv 나 wmv 파일을 다음팟인코더에 끌어다 놓습니다.

 

 

 

 

웹업로드용은 용량별로 크기조절하여 변환이 가능합니다.

웹업로드용 100MB 인코딩을 선택해봤습니다. 약 500메가 정도 용량이 97메가 크기로 줄여 인코딩가능합니다.

 

PC저장용은, 다양한 파일형식 확장자를 선택하여 변환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크기에 따라 화질 및 파일의 크기가 변합니다.

파일 크기를 너무 작게 한다면 화질이 떨어지는건 당연하겠죠?

 

 

PC 저장용 탭에서 우리가 하고자 avi 변환이 가능합니다.

파일형식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형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곤 "인코딩 시작" 끝~

 

 

 

상단 탭중에 휴대기기용을 선택하면 각종 애플의 아이팟, 에이트리, 코원, 차량용 네비게이션,

휴대폰에서 재생할 수 있는 k3g, mp4, skm 확장자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영화나 동영상등을 스마트폰에 넣어 재생하고 싶은분들은 휴대폰을 선택해서 본인 휴대폰기종에

맞는 확장자를 선택 후 인코딩 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인코딩이 시작되면, 미리보기 창으로 실시간 진행사항과 남은시간등을 볼수도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또하나의 팁으로써, 동영상안에 자막넣을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자막넣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 http://imrich.tistory.com/760

 

휴대기기로 촬영한 동영상을 다음팟인코더를 통해 직접 자막을 넣어본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이렇게 자막을 넣어, 아이들 커가는 성장앨범으로 간직한다면 소중한 자산이 되겠죠?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대로 mkv 파일을 휴대폰으로 저장한 후 보고싶을때도 avi mp4 변환 을 활용하세요.

장거리 출장이나 기차등에서 스마트폰으로 영화한편 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mkv는 용량은 커지고 화질은 좋아졌습니다.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 쉽게 avi 파일로 변환시켜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