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하드나, 파일다운로드 사이트 이용시 본인PC에 설치되는 그리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을 찾다보니 그리드 스위치 2.2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최상단 블로그에 소개된 곳으로 가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눌렀더니.. 경악!!!

그리드 스위치 2.2 다운 을 가장한 애드웨드 실행프로그램이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설치하여 팝업광고나 애드워드로부터 엄청난 피해를 입게 생겼습니다.

 

이 해당 블로그에서 그리드 쉬치 2.2 다운 으로 첨부된 Grid_Switch_v2.2.1p.exe 파일을 실행하면

상단과 같이 그리드스위치 2.2 다운 을 가장한 설치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명색은 그리드스위치 2.2다운으로 되어 있으며 파일전송시작 이 나옵니다.

스폰서 프로그램목록이 자동 체크되어 있는데.. 스크롤을 밑으로 더 내려봤습니다.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은 PC의 악성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쉽게 다운로드 받게 해주면서 한편으로 PC의

트래픽을 엄청나게 잡아먹는 필요악의 NAT Service 를 지우는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 이런 스폰서프로그램을 집어넣어 오히려 사용자PC 를 망가트리려는게 문제입니다.

 

그리드 스위치는  불필요한 그리드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저것 많은 그리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다면 컴퓨터가 현저히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으로 관리해주세요.

 

다운로드메니져나 압축폴더나 설치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무설치버전 그리드 스위치 입니다.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2.2 무설치버젼

 

Grid_Switch_v2.2.1p.exe 

 

첨부된 파일을 실행 또는 따로 저장하신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실행 후, 메뉴자체가 한글로 되어있기때문에 기능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 실행중 그리드가 없습니다 라고 보이면 현재 PC 에서 그리드 프로그램이 없다는 뜻.

-. 설치된 그리드가 있습니다 라고 보이면,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 버튼을 눌러 제거하세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 자체가 악성코드는 아니지만, 이런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에 각종 웹하드 다운로드프로그램이나, 각종 온라인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

배포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용자들은 보통 이용약관등을 잘 보지 않고 설치하기때문에, 이런 그리드 프로그램이 내 PC 에

자동설치되어서 내 컴퓨터 자원을 나눠쓰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그리드 딜러버리 프로그램으로 NAT Service 라는 그리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NAT Service 는 부팅후 얼마지나지 않아 엄청난 시스템 자원을 제멋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당연히 사용자의 PC 는 엄청나게 느려지며 사용자는 바이러스가 걸렸나 왜이렇게 느려지지.. 라는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거죠.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한다면 그리드 스위치 2.2 다운 받아 사용하시고,

이왕이면 무설치버전 그리드 스위치를 사용하세요.

 

소중한 내 PC 잘 관리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