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전 세계적인 IT 트랜드 중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 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이러한 SNS 등의 파급력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트위터를 사용해왔었지만, 이번에 Facebook을 사용해볼까 살펴보다가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페이스북 페이지로 비지니스를 창출하고, 또 광고 등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까지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이죠.

 

그래서, 우선 오래 전에 계정만 생성해 놓고 방치하고 있는 FaceBook에 들어가서 페이지를 개설부터 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작부터 도대체 어떤 방식으로 친구를 만들고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만들수 있는지.. 또 Facebook 메인페이지와 페이지의 차이점은 어떤 것인지 한참을 생각하고 자료검색도 해 본 결과 나온 결론은 "아직도 잘 모르겠다" 입니다.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달려 있는데, 애드센스처럼 별도로 신청해서 광고코드를 받는 것인지 아니면 광고글을 담벼락같은 곳에 올려서 수익이 생기는 것인지 솔직히 아직도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추측하건데, 많은 팔로워나 좋아요를 갖고 운영하고 있는 분들에게 광고주가 연락해서 얼마를 줄테니 게시를 해달라고 의뢰를 하는 것이 아닌지 생각이 들 뿐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후 이 것 저 것 설정을 하다 보니, FaceBook 도 나름대로의 고유한 URL 주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가 대표이름을 지정한 끝에 -176303~ 이라는 숫자가 더 달려 있는데 이 것이 제가 만든 Page의 URL 이름인 것이죠.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고유한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고 저도 변경하기로 생각을 했답니다.

 

 

 

 

 

사실 변경 방법은 간단합니다. 페이지 정보에 가서 사용자 이름(URL) 이란 곳을 가서 @사용자 이름을 새로 만들기만 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사용자 이름 만들기에서 본인이 만들고 싶은 고유한 Username을 적어서 만드시면 됩니다.

 

그러나,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경우엔 만들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This Page isn't eligible to have a username. 이라고 나오면서 만들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주소를 알아보는 방법은 www.facebook.com/이름 입력을 해보시면 됩니다. 잘 열리면 이미 사용중인 주소이고, 페이지를 못 찾으면 생성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따라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지 중복체크를 하신 다음, 고유한 이름을 입력하신 후 하단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가장 큰 복병이 숨어 있었습니다. 제가 이 부분 때문에 소비한 시간을 생각하니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분명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Username Isn't Available  This Page isn't eligible to have a username. 이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만들 수가 없습니다.

 

 

 

 

 

이유는 바로 페이지 좋아요 갯수가 25개 이상이어야만 사용자 이름을 생성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포털을 아무리 검색해봐도 찾을 수 없었는데, 아마도 처음 개설할 때 이런 내용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좋아요 모으는 것도 경험상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저는 유료광고를 겸해서 했는데, 25명 모으는데 3일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아요를 클릭한 25명을 다 모은 후, 다시 사용자 이름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본인 Page 하단에 @사용자 이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본인이 만들고 싶은 이름을 입력하신 후, 하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PRKoreaPage 라고 생성을 했습니다.

 

이 때 대소문자는 가리지 않고, 동일한 문자로 취급 됩니다.

 

 

 

드디어, 피알코리아 페이지에 맞는 아름다운 이름을 생성했습니다.

 

URL 이름이 왜 생성되지 않았는지 알고 보면 간단한 정보인 것을 모르면 무척이나 어렵습니다. ㅠ

 

 

 

 

 

최종적으로 잘 만들어진 상태의 PAGE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아직 무엇을 어떻게 꾸미고 어떻게 수익창출을 할 지 고민이지만 이제 막 PAGE를 시작하셨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제 페이지에 놀러 오셔서 "좋아요" 한 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알코리아 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