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안에 어린 자녀들이 있는 경우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바닷가 또는 계곡 등으로 여행을 많이 떠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맞벌이를 하고 있어 부모님이 쉬는 날이 많지 않거나 아이들이 학원 또는 방과후수업을 듣는 경우엔 멀리 가고 싶어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구미 인근에 위치한 북삼 물놀이장인 오평농장인데요. 작년부터 운영을 해오고 있는 곳인데 점점 입소문이 나서인지 휴일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저도 휴일을 맞이해서 어린 아이들과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재미도 있고 아이들도 좋아해서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 오평농장 어떻게 찾아갈 수 있을까요?

 

위치는 칠곡군 북삼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는 힘들며, 네비게이션에 "오평농장"을 검색해서 오시면 됩니다.

 

구미 인근에 물놀이장을 찾고 계신다면 이곳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이곳은 여름에는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고, 겨울엔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데 이번 겨울에 한번 찾아볼까 합니다.

 

 

 

 

주차장은 공터 옆으로 30~4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 입장료는 어떻게 될까요?

 

입장료는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인당 4,000원이며 주차를 한 다음 입구에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단 24개월 이하는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풀장은 미끄럼틀 수영장을 포함해서 3개, 완전 유아용풀장 1개가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미끄럼틀이 보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반대편 모습입니다. 어린 유아인 경우엔 이용 하실 때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구요.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7시까지이며, 입장 후 제한 시간은 없습니다.

 

천정은 차광그늘막이 있어 뜨거운 햇볕에도 부담 없이 놀 수 있어 좋습니다.

 

 

 

 

중간에 위치한 풀장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중간 중간에 안전요원이 있어 사고가 나지 않도록 지도를 하고 있는 모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50분 운영하고, 10분간 쉬는 방식으로 아이들이 쉬지 않고 계속해서 놀 수 없도록 조절을 하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아이들도 쉬어가며 놀 수 있고, 쉬는 시간에 간식 등을 먹일 수 있어 좋았구요.

 

물은 수돗물이며 소독약 등 약품냄새는 나지 않았답니다.

 

 

 

 

 

 

이 사진은 가장 깊은 곳이었는데, 초등학교 3학년정도키에 가슴높이 정도 되는곳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튜브나 구명조끼를 입고 노는 것이 좋습니다.

 

튜브는 별도로 바람을 넣는 기계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힘들게 넣고 오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완전 유아를 위한 조그만 풀장이 있어 어린아이가 놀기에 좋습니다.

 

 

 

▶ 음식물반입, 매점은?

 

 

 

 

참고로 매점이 있는데, 핫도그나 핫바 구운계란, 닭꼬치, 라면 등을 팔고 있었으며 아이스티와 같은 음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자 종류는 하나도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필요하시다면 근처 다른 매점이 없기 때문에 사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시원한 커피종류도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음식물 반입이 허용되나 직접 불판 등을 이용해서 고기를 꾸워먹거나 취사 등은 할 수 없습니다.

 

단, 배달음식인 짜장면이나 치킨 배달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시구요.

 

 

 

 

 

 

 

그 이외 시설로 방방과 탁구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편의시설로는 탈의실, 화장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 샤워장 등이 없어 야외에서 샤워기 등을 통해 간단히 샤워는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건 등은 충분히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필수 준비물은요?

 

 

 

가실 때, 돗자리는 필수입니다. 천정엔 그늘막이 있기 때문에 텐트나 바람막이 등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물놀이장 주변으로 돗자리를 깔아 놓고 쉴 수 있는데 물이 흘러 젖을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알아두세요.

 

일부에선 야외용 탁자와 의자 등도 가져오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라면 이외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은 없으니 간단한 음식과 수건 등만 준비하신다면 한나절 재미있는 물놀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평농장에서 시원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