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또는 개인적으로 MSSQL을 설치해서 DB서버용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도 이번에 회사에서 MSSQL2008 버전을 설치할 기회가 있어 CD를 넣고 설치를 진행하다가 "성능 카운터 레지스트리 하이브 일관성" 부분에서 실패가 되어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SQL을 설치할 때는 인스톨하고자 하는 하드웨어가 DB용으로 적합한지 하드웨어 및 네트웍 부분 등에서 몇 가지 규칙을 정해놓고 있습니다.

 

이 규칙 중 "경고"에 대한 부분은 그냥 지나칠 수 있으나 "실패"로 표시된 부분은 꼭 해결을 해야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규칙 검사 결과에서 성능 카운터 레지스트리 하이브 일관성이 실패상태로 더 이상 인스톨을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한국어로 되어 있지만 일부 서버에서는 영어(미국)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설정하신 후 재부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변경하시기 전 작업중인 목록은 정상적으로 종료하신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어판으로 이동

 

 

 

서버 또는 PC에서 시작->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국가 및 언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만약, 제어판에서 위 화면처럼 나오지 않고 몇개의 큰 아이콘만 보인다면 보기 기준에서 "작은아이콘"으로 보기형식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국가 및 언어 팝업창이 나오면 맨 우측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 부분에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탭 부분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C)"을 클릭합니다.

 

 

 

 

 

이 부분에서 영어(미국)을 선택한 다음 ->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시스템 로캘이 하는 역할은 지정한 언어로 사용하는 PC에서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설정 변경후 재부팅 필요

 

 

 

시스템로캘을 변경하면 기본적으로 재부팅을 해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어차피 SQL 설치할 때 실패된 Temp 등이 살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로 재부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다시 시작" 클릭

 

 

 

 

▶ SQL2008 재설치 진행

 

 

정상적으로 재부팅하신 후, 다시 설치를 진행하시면 성능 카운터 부분에서 실패된 부분이 해결되고 "성공"으로 표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 이어서 나머지 Install 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시면 오류 없이 설치가 잘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